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음성군, 생활밀착형 숲 선정

내년 말까지 5억 원 들여 음성읍행정복지센터 앞에 '실외정원' 조성
봉학골 지방정원 조성사업도 순조

  • 웹출고시간2022.12.07 11:20:42
  • 최종수정2022.12.07 11:20:42

실외정원이 조성되는 음성읍행정복지센터 앞 공터.

[충북일보] 음성군 음성읍행정복지센터 앞에 '생활권역 실외정원'이 조성된다.

군은 산림청이 주관한 '2023년 생활밀착형 숲(생활권역 실외정원) 조성사업' 공모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생활밀착형 숲 조성은 열섬 완화, 탄소중립을 위해 생활권 주변이나 다중이용시설에 실내외 정원을 만들어 생활 속 녹색공간을 확충하는 사업이다.

군은 국비 5억 원을 들여 내년 말까지 음성읍행정복지센터 앞 공터(음성읍 신천리 586-7) 3천㎡에 실외정원을 조성한다.

사업은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에서 맡아 완료한 뒤 군에 이관할 계획이다.

공터로 남아 있던 사업 대상지는 음성읍 사회단체장들이 토지소유자를 설득해 2020년 12월 군이 매입했다.

이후 꽃묘를 심어 관리하다가 이번 공모사업에 응모해 선정됐다.

군 관계자는 "사업이 완료되면 음성읍행정복지센터 신청사 주변이 꽃과 나무로 어우러지는 실외정원으로 군민에게 새로운 쉼터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군은 내년에 완공 예정인 봉학골 지방 정원과 함께 녹색 치유공간을 더욱더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봉학골 지방정원은 105억 원을 들여 36.9㏊ 면적에 조성하는 사업으로 내년 6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59억 원이 투입되는 봉학골 산림레포츠단지 조성사업도 현재 실시설계를 하고 있다.

2025년까지 5㏊ 면적에 순환산책로, 휴식공간 등이 조성된다.

군 관계자는"봉학골에는 산림욕장과 용산저수지 둘레길이 있어 지방정원과 산림 레포츠단지가 조성되면 명실상부한 산림복합휴양 관광단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음성 / 주진석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박해운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동계훈련으로 전국체전 6위 탈환 노릴 것"

[충북일보] 박해운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이 "이달부터 동계 강화훈련을 추진해 내년도 전국체전에서 6위 탈환을 노리겠다"고 밝혔다. 박 사무처장은 1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올해 전국체전에서는 아쉽게 7위를 달성했지만 내년 전국체전 목표를 다시한번 6위로 설정해 도전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지난달 초 사무처장에 취임한 박 사무처장은 "우수한 성적을 거두기 위해선 우수한 선수가 필요하고, 우수한 선수를 영입하기 위해선 예산이 필수"라며 "전국 최하위권 수준에 있는 예산을 가지고 전국에서 수위를 다툰다는 점에선 충북지역 체육인들의 열정과 땀의 결실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체육 분야에 대해서만 예산지원을 요구할 수 없는 입장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적 향상을 위해 예산 확보를 위해 다각적으로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박 사무처장은 도체육회 조직확대 계획도 밝혔다. 현재 24명의 도체육회 인원을 29명으로 증원시키고 도체육회를 알려나갈 홍보 담당자들에 대해서도 인원을 충원할 방침이다. 박 사무처장은 "현재 도체육회의 인원이 너무 적어 격무에 시달리고 있다"며 "전국에서 가장 도세가 약한 제주도의 경우에도 체육회에 30명이 넘는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