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미래전략수도로 도약하는 세종 전국에 알린다

2022 지방시대 엑스포 참가…온·오프라인 전시관 개관

  • 웹출고시간2022.11.10 14:41:35
  • 최종수정2022.11.10 14:41:35
[충북일보] 세종시가 10일부터 12일까지 사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2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에 참가해 '행정수도를 넘어 미래전략수도로 도약하는 세종'을 전국에 알린다.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는 행정안전부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균형발전위원회, 17개 시·도 공동 주최로 열리는 국내 최대 지역박람회로, 올해부터 균형발전박람회와 지방자치박람회를 통합해 개최한다.

시 전시관은 △반세기에 걸친 세종의 발자취 △창조와 도전의 젊은 도시 △한글과 문화가 살아 숨쉬는 상상 이상의 도시 △신산업으로 성장하는 지능형 자족도시 세종으로 구성해 미래전략수도 세종의 가치와 품격을 적극 알릴 계획이다.

세부적으로 '창조와 도전의 젊은 도시 세종'에서는 글로벌 청년창업빌리지 조성, 교육자유특구 등 창의적 인재양성과 청년 창업체계 구축 등 청년이 머물고, 아이들의 미래가 더해지는 세종시를 만날 수 있다.

'한글과 문화가 살아숨쉬는 상상 이상의 도시'와 관련해서는 한글문화수도 건설, 일상 속 문화예술 기회 확대, 비단강 금빛 프로젝트 등 미래 품격도시로 거듭나는 세종시 모습을 알릴 예정이다.

'신산업으로 성장하는 지능형 자족도시 세종'에서는 디지털복제(트윈) 지능형도시(스마트도시) 및 사이버보안 기회발전특구, 자율주행 실증, 드론 특화도시 등 똑똑하고 안전한 지능형 자족도시 세종시 모습을 홍보한다.

이 외에도 드론을 이용해 바닥에 설치한 9개 구역을 차지해 점수를 획득하는 게임인 팝드론배틀 체험존, 호수공원 및 이응다리 등을 배경으로 하는 포토존을 운영한다.

또 청년 기업과 청년 마을디자이너 활동 사례 등을 통해 전시관 관람을 유도하고, 전년도에 이어 올해도 세종시 상징 캐릭터인 '젊은 세종 충녕'과 함께 이벤트를 진행한다.

세종시 관계자는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는 전국 시도와 지역혁신가들이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라며 "행정수도를 넘어 미래전략수도로 도약하는 세종을 전국에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세종 / 김정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