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청주시립도서관, 작가와 만나는 소통·공감의 시간

오는 24일 '불편한 편의점' 김호연 작가, 인문학자 박성창 작가 강연

  • 웹출고시간2022.09.22 16:10:01
  • 최종수정2022.09.22 16:10:01
[충북일보] 청주시립도서관이 오는 24일 오후 2시와 4시에 상당구청 1층 대공연장에서 책읽는청주·독서의달 작가강연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오후 2시에는 책읽는청주 청소년부문 대표도서이자 2022년 상반기 베스트셀러인 '불편한 편의점'의 김호연 작가 강연이 진행된다.

맛있게 책을 소개하는 '코메디언 서평가' 남정미 평론가의 생동감 넘치는 진행으로 '소설가의 삶과 문화콘텐츠 스토리텔링'을 주제로 김호연 작가의 진솔한 이야기와 불편한 편의점 집필기를 들을 수 있다.

오후 4시에는 '어린왕자' 등을 번역한 인문학자 박성창 작가의 인문학 강의가 진행된다. '피카소와 헤밍웨이가 사랑한 도시 파리로 떠나는 인문여행'을 주제로 파리의 역사, 문학, 미술 등 프랑스 문화의 모든 것을 이야기하는 매혹적인 파리 인문여행 시간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각 강연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접수가 진행되고 있으며 김호연 작가강연은 150명, 박성창 작가강연은 100명을 대상으로 한다. 청주시민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시립도서관은 아쉽게 이번 강연에 참여하지 못한 시민들을 위해 오는 10월에는 박성창 작가의 '랜선문화살롱' 3회차 강연을, 11월 12일 김호연 작가의 2차 강연을 준비하고 있다.

/ 성지연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김창규 제천시장

[충북일보] 민선 8기 제천호를 이끄는 김창규 제천시장은 "항상 여러분의 소중한 목소리에 귀 기울일 것"이라며 "우리가 갈 길이 그리 쉽지만은 않겠지만 함께 꿈꾸며 잘사는 제천을 꼭 성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취임 100일을 앞둔 그는 "제천시장으로서 막중한 책무를 맡게 된 것은 제천을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들의 뜻이 한데 모여 이뤄낸 위대한 결과"라며 "초심을 잃지 않고 시민들의 소망을 가슴 깊이 새겨 코로나로 지친 사회에 희망을 심고 오직 제천의 역동적 발전을 위한 목표달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시 한번 각오를 다졌다. ◇민선 8기 꿈꾸는 제천은 어떤 도시인가. "제천의 가장 큰 문제는 경제가 위축돼 간다는 것으로 그러다 보니 인구가 줄어들고 또 다시 경제가 어려워지는 악순환을 겪고 있다. 민선 8기 비전인 '역동적이고 새로운 경제도시 제천'은 이러한 악순환을 끊고 잘사는 제천 경제를 새롭게 가꾸어 보겠다는 포부를 담아 앞으로 가고자 하는 방향이다. 이같은 비전 실현을 위해 정책의 효과성이 중심이 되는 기본이 튼튼한 시정을 구현해야 하고 단기적인 목표가 아니라 장기적으로 지속적인 발전을 가져올 미래지향적 정책을 펴야 한다. 희망찬 지역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