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2.08.01 17:01:13
  • 최종수정2022.08.01 17:01:17
[충북일보] 충북 중부4군(증평·진천·괴산·음성)이 민선 8기(증평군 6기) 공약사업 세부 추진계획을 8~9월 중에 확정한다.

1일 증평군에 따르면 이재영 군수 공약사업을 7대 분야 60개 세부사업으로 정리해 추진할 계획이다.

증평군은 공약사업을 검토·보완 후 구체적인 재원 확보계획과 실행방안을 담은 실천계획을 수립해 9월 중 공약이행평가단 심의·자문을 거쳐 확정·공표한다.

진천군도 송기섭 군수의 분야별 50대 공약과 생활밀착형감동공약 50개 등 100개 공약을 검토해 8월 말까지 세부사업을 확정할 계획이다.

괴산군은 인수위원회가 선정한 송인헌 군수 80개 공약사업의 부서별 추진계획을 바탕으로 실천계획서를 작성한다.

이어 공약평가·자문위원회 심의와 보완을 거쳐 8월 말 공약사업을 확정할 계획이다.

군은 이를 위해 3일까지 공약평가·자문위원을 모집한다. 모집 인원은 18세 이상 군민 25명이다. 특정 성별이 60%를 넘지 않도록 해 9일 결과를 발표한다.

음성군은 조병옥 군수의 100대 공약 세부 실천계획을 9월 말 확정한다.

7월29일 1차 검토 보고회에 이어 8월 중 2차 보고회를 연다.

음성사랑행복위원회를 모집해 100대 공약 의견을 들은 뒤 세부 실천계획을 확정·발표하기로 했다.

한편 증평군은 '군민중심 새로운 미래'를, 진천군은 '모두가 행복한 으뜸도시 생거진천'을, 괴산군은 '자연과 함께하는 청정괴산'을, 음성군은 '대한민국의 중심, 행복한 군민'을 각각 군정비전 또는 군정목표로 하고 있다.

진천·증평·음성·괴산 / 김병학·주진석기자
배너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