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2.07.07 15:53:24
  • 최종수정2022.07.07 15:53:24
[충북일보] 충주경찰서가 지구대·파출소에서 근무하는 현장경찰관의 정신질환자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충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손을 맞잡았다.

두 기관은 최근 현장경찰관을 대상으로 한 정신질환자 대응교육과 마음건강검진을 지원하기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정신건강복지센터 전문 상담사가 지난 2월 22일부터 중앙지구대를 시작으로 지구대 15개 팀과 파출소 3개조를 대상으로 정신질환자의 특성, 돌발 상황 시 효과적인 대응요령에 대한 대화식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밤샘근무와 불규칙적인 생활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현장경찰관을 대상으로 마음건강검진을 지원한다.

마음건강검진은 정신겅간복지센터에서 각 지역경찰관서를 방문해 불면평가, 직무스트레스 평가, 우울증 평가 등 총 6개 분야에 대한 검사지를 배포한다.

이후 검진 결과를 바탕으로 마음건강 고위험군을 확인해 전문상담사가 상호 대화하고 소통해 해결 방안을 마련한다.

김철문 서장은 "앞으로도 지구대·파출소에 근무하는 경찰관들의 현장대응역량을 강화하고 마음건강을 지키기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이범석 청주시장 당선인 인터뷰

[충북일보] 민선8기 청주시정을 이끌 이범석호 출범이 며칠 남지 않았다. 이범석 당선인은 지난 2021년 8월 청주시장 출마를 위해 정년을 6년 남겨놓고 공직을 떠났다. 지난 3월 청주시장 출마를 선언했고, 6월 1일 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청주시민의 선택을 받았다. 공직을 떠난 지 10개월만에 55세의 나이로 '역대 최연소 청주시장' 타이틀을 거머쥐게 됐다. 4개 분과로 구성된 청주시장직 인수위원회와, 현안을 다룰 인수위 산하의 3개 TF팀은 '현안 원점 재검토'를 천명한 이 당선인이 만들어갈 청주시의 밑그림을 그리고 있다. 이 당선인을 만나 시정 구상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청주시장 당선 소감은. "먼저 성원해주신 청주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깊은 감사 드린다. 시민들께서 고향 청주를 위해 일할 기회를 주신만큼, 항상 소통하면서 약속을 실천하고 시민이 원하는 것을 시원하게 해결하는 시장이 되겠다고 굳은 다짐을 하고 있다. 어려서부터 할머니와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지역과 나라를 위해 큰일을 해야겠다는 꿈을 가졌고, 꿈을 이루기 위해 행정고시를 통해 공직에 입문했다. 청주시장 권한대행과 부시장을 지냈고 충북도청에서 사무관으로 다양한 업무를 두루 경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