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콘텐츠코리아랩 '온라인마켓 진출 지원'참여 기업 모집

오는 27일까지, 참여기업 8개사 모집

  • 웹출고시간2022.06.07 17:26:30
  • 최종수정2022.06.07 17:26:30
ⓒ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충북일보]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오는 27일까지 '온라인마켓 진출 지원'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은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온라인시장 진출 경험이 있는 기업에는 리뉴얼의 기회를, 신규 진출을 노리는 기업에는 안정적 판로 개척의 노하우를 제공할 계획이다.

모집 대상은 온라인 판매 가능한 문화콘텐츠 또는 자체 아이디어를 접목시킨 문구·팬시, 인형·피규어, 리빙소품, 디지털·가전, 교육상품 등을 보유한 충북도내 5년 미만의 기업이다.

콘텐츠의 상품성과 시장 진출 계획 등 제출한 신청서를 토대로 전문가 평가를 통해 총 8개 기업을 선정한다.

최종 선정된 기업에는 온라인 시장 진출에 필요한 기초 강의부터 고객의 취향을 저격할 상품 콘셉트 촬영, 상세 정보 페이지 디자인, 온라인 광고와 프로모션, 전문가 컨설팅 등 온라인마켓의 성공적 안착을 위한 모든 것이 지원된다.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은 "코로나 팬데믹을 건너면서 국경의 제한이 없는 온라인 시장의 규모는 상상할 수 없을 만큼 확장되고 다양화 됐다"며 "이러한 온라인마켓의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지역의 우수 콘텐츠 상품이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고도화와 체계화에 총력 지원하겠다"는 다짐을 전했다.

온라인마켓 진출을 희망하는 지역의 문화콘텐츠 기업·창작자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www.cbckl.kr)에서 회원 가입 후 신청 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오는 27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shlee@cjculture.org) 제출하면 된다. 이밖에 자세한 내용은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 또는 전화(043-219-1028)로 확인할 수 있다.

/ 성지연 기자 wldus2916@gmail.com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