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청주시, 6월 5일까지 시민아이디어 공모전

탄소중립·1인가구 지원·'유잼도시' 관련

  • 웹출고시간2022.05.16 15:42:57
  • 최종수정2022.05.16 15:42:57
[충북일보] 청주시는 오는 6월 5일까지 '2022년 상반기 시민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민의 창의적이고 다양한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이번 공모는 △2050 탄소중립을 위한 아이디어 △1인가구 지원 방안 △모두에게 유잼(有잼)인 도시를 위한 아이디어 등 3가지 분야로 진행된다.

지역과 나이 제한 없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응모를 원하는 시민은 다음달 5일까지 청주1번가(https://idea.cheongju.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최대 100만 원의 시상금이 지급되며 결과는 오는 7월 중 발표된다.

이와 함께 시민의 손쉬운 정책 참여를 위한 '한 줄 아이디어 이벤트'도 진행된다.

구글폼(https://bit.ly/청주시한줄제안)을 통해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이 지급된다.

시 관계자는 "청주시가 더 나은 모습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공모전에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해주길 바란다"며 "또한 청주시를 위한 생각의 보관함이 될 이번 이벤트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성홍규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청주시장 예비후보 인터뷰 - 국민의힘 이범석 예비후보

청주시장 예비후보 인터뷰 - 국민의힘 이범석 예비후보 [충북일보] 국민의힘 이범석 6·1지방선거 청주시장 예비후보는 1992년 36회 행정고시로 공직에 입문했다. 이후 충북도, 옥천군, 기획예산처(현 기획재정부), 행정안전부·안전행정부 등에서 30년 가량 행정 경험을 쌓았다. 근래엔 청주시 부시장을 지내면서 시장 권한대행으로서 시정을 체감하기도 했다. 이 예비후보는 시민과의 소통을 통해 '잘 살고 행복한 청주'를 만들겠다는 공약을 내세우고 있다. ◇출마를 결심하게 된 계기는. "지난 2017년, 2018년도에 청주시장 권한대행과 부시장을 지냈다. 지난해 8월 말 행정안전부 지역발전정책관을 끝으로 정년 6년이나 남은 안정적인 공직을 포기하고 고향 청주 발전에 열과 성을 다 바치기 위해 이번 청주시장 선거에 출마했다. 정년을 다하는 대신 새로운 도전으로 고향 청주 발전을 위해 저의 모든 것을 바쳐야겠다고 다짐했기 때문이다. 청주 미원면 대신리 산골마을에서 태어나고 자랐다. 또한 30년 동안 공직생활을 하며 충북도와 청주시의 요직을 두루 거쳤으며 중앙정부에서 지금의 기획재정부인 기획예산처, 국가균형발전위원회, 행정안전부에서 다양한 행정 경험과 역량을 쌓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