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청주시, '21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 개최

식품안전 유공자 30명 포상

  • 웹출고시간2022.05.15 15:50:35
  • 최종수정2022.05.15 15:50:35

청주시가 지난 13일 청원구청 대회의실에서 '함께하는 식품안전 건강한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21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을 개최해 식품안전 유공자 30명에게 표창패를 수여하고 있다.

ⓒ 청주시청
[충북일보] 청주시는 지난 13일 청원구청 대회의실에서 '함께하는 식품안전 건강한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21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식품위생단체,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행사는 식품안전에 대한 시민의 관심도 향상과 식품관련 종사자들의 안전의식을 촉구해 식품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

시는 시민보건 향상과 식품안전에 기여한 청주시어린이급식관리센터, 식품제조가공업소, 식품접객업소,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공무원 등 30명에게 식품안전 유공 표창패를 수여했다.

수상자는 △강진희(상당구청 환경위생과) △박수진(서원구청 환경위생과) △한은지(청원구청 환경위생과) △문호철(흥덕구청 환경위생과) △조종문(㈜아노푸드) △박춘희(덕성생고기) △이남식(속리산흑염소) △김양기((사)한국여성소비자연합청주지부) △김은미((사)한국외식업중앙회충북지회청주시상당구지부) △정다혜(청주시소규모전담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박범석((사)한국외식업중앙회충북지회청주시청원구지부) △황해성(태평씨앤에프) △전인순(왕대구지리대구탕) △한철용(토방석갈비) △손종호(파리바게뜨용암롯데점) △송민정(라포네) △최은옥(청주시흥덕청원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김경숙(여자만해물탕) △윤영란(신항도복집) △김윤자(모시로떡카페) △윤경희(떡담청주율량점) △김수정(청주시상당서원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황선옥(청주병원) △김기숙(네페스이앤씨) △박은미(호인순대) △이은규(큰손밥상) △조명순(쉴만한물가) △박재철(연풍방앗간) △정정숙(백송식당) △김윤수(몽키만두) 총 30명이다.

오세동 청주부시장은 "식품관련 종사자와 소비자가 각자의 자리에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식품안전사고 예방은 물론 안전한 식품이 제조·유통·판매될 수 있도록 관리를 철저히 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식품안전의 날은 식품안전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지난 2002년부터 매년 5월 14일을 식품안전의 날로 제정했다.

/ 성홍규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청주시장 예비후보 인터뷰 - 국민의힘 이범석 예비후보

청주시장 예비후보 인터뷰 - 국민의힘 이범석 예비후보 [충북일보] 국민의힘 이범석 6·1지방선거 청주시장 예비후보는 1992년 36회 행정고시로 공직에 입문했다. 이후 충북도, 옥천군, 기획예산처(현 기획재정부), 행정안전부·안전행정부 등에서 30년 가량 행정 경험을 쌓았다. 근래엔 청주시 부시장을 지내면서 시장 권한대행으로서 시정을 체감하기도 했다. 이 예비후보는 시민과의 소통을 통해 '잘 살고 행복한 청주'를 만들겠다는 공약을 내세우고 있다. ◇출마를 결심하게 된 계기는. "지난 2017년, 2018년도에 청주시장 권한대행과 부시장을 지냈다. 지난해 8월 말 행정안전부 지역발전정책관을 끝으로 정년 6년이나 남은 안정적인 공직을 포기하고 고향 청주 발전에 열과 성을 다 바치기 위해 이번 청주시장 선거에 출마했다. 정년을 다하는 대신 새로운 도전으로 고향 청주 발전을 위해 저의 모든 것을 바쳐야겠다고 다짐했기 때문이다. 청주 미원면 대신리 산골마을에서 태어나고 자랐다. 또한 30년 동안 공직생활을 하며 충북도와 청주시의 요직을 두루 거쳤으며 중앙정부에서 지금의 기획재정부인 기획예산처, 국가균형발전위원회, 행정안전부에서 다양한 행정 경험과 역량을 쌓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