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세종호수공원에서 청년축제 열려

14일 '감성소풍데이트' 개최

  • 웹출고시간2022.05.12 09:41:22
  • 최종수정2022.05.12 09:41:22

14일 세종 호수공원에서 열리는 청년축제인 '청년데이트'를 알리는 포스터.

[충북일보] 봄의 설렘을 만끽할 수 있는 세종시 청년들의 문화행사가 세종호수공원에서 열린다.

세종시 청년센터(센터장 홍영훈)는 14일 오후 1시부터 9시까지 세종호수공원에서 청년이 참여하고 청년이 함께 만나 즐기는 청년문화행사 '감성소풍데이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청년들이 누리지 못했던 문화 감성을 자극하고, 세종시 청년에게 설레는 봄의 느낌을 함께 나누고자 마련됐다.

이번에 개최하는 감성소풍데이트는 △청년스테이지 △체험부스 △푸드트럭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청년스테이지는 세종호수공원 매화공연장에서 진행되며 '너무보고싶어, 묘해, 고백, 그대와 나 설레임' 등으로 유명한 가수 디에이드(안다은)와 '살다가한번쯤, 못해, 고백, 멜로를 좋아해' 등을 부른 포맨(4MEN)의 축하공연이 열린다.

세종직장인밴드, 뮤직파이브 등 지역청년들의 댄스·밴드 공연도 다양하게 진행된다.

청년들의 고민을 나누고 마음을 위로하기 위한 청년토크콘서트와 세종 청년예술가들이 만든 작품을 소개 하고 경매를 진행하는 코너도 마련됐다.

이밖에 타로데이트, 추억의 교복체험, 청년센터 사업 홍보를 위한 기획 부스 등을 다채롭게 운영하며, 카네이션 만들기, 유리컵만들기 등 청년농부·기업이 참여하는 체험부스도 열린다.

문화행사와 동시에 요깃거리도 즐길 수 있는 푸드트럭도 운영할 예정이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많은 청년들이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코로나19로 움츠렸던 청년들의 삶에 봄날의 설렘처럼 조금이나 희망을 제공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세종시 청년센터는 청년문화지원을 위해 청년데이트를 올해 봄·여름·가을 3회에 걸쳐 추진할 예정이다.

세종 / 김정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청주시장 예비후보 인터뷰 - 국민의힘 이범석 예비후보

청주시장 예비후보 인터뷰 - 국민의힘 이범석 예비후보 [충북일보] 국민의힘 이범석 6·1지방선거 청주시장 예비후보는 1992년 36회 행정고시로 공직에 입문했다. 이후 충북도, 옥천군, 기획예산처(현 기획재정부), 행정안전부·안전행정부 등에서 30년 가량 행정 경험을 쌓았다. 근래엔 청주시 부시장을 지내면서 시장 권한대행으로서 시정을 체감하기도 했다. 이 예비후보는 시민과의 소통을 통해 '잘 살고 행복한 청주'를 만들겠다는 공약을 내세우고 있다. ◇출마를 결심하게 된 계기는. "지난 2017년, 2018년도에 청주시장 권한대행과 부시장을 지냈다. 지난해 8월 말 행정안전부 지역발전정책관을 끝으로 정년 6년이나 남은 안정적인 공직을 포기하고 고향 청주 발전에 열과 성을 다 바치기 위해 이번 청주시장 선거에 출마했다. 정년을 다하는 대신 새로운 도전으로 고향 청주 발전을 위해 저의 모든 것을 바쳐야겠다고 다짐했기 때문이다. 청주 미원면 대신리 산골마을에서 태어나고 자랐다. 또한 30년 동안 공직생활을 하며 충북도와 청주시의 요직을 두루 거쳤으며 중앙정부에서 지금의 기획재정부인 기획예산처, 국가균형발전위원회, 행정안전부에서 다양한 행정 경험과 역량을 쌓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