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기적의도서관, 충청북도 과학문화 민간활동지원사업 선정

과학문화 콘텐츠 개발과 일상 과학 향유 위한 프로그램 운영

  • 웹출고시간2022.05.11 13:34:28
  • 최종수정2022.05.11 13:34:28

제천기적의도서관을 찾은 어린이가 코딩 교육을 받고 있다.

ⓒ 제천시
[충북일보] 제천기적의도서관이 충북과학문화거점센터에서 주관하는 '충청북도 과학문화 민간활동지원 사업'에 3년 연속 선정됐다.

이 사업은 지역 특성과 지역민의 수요를 반영한 새로운 과학문화 콘텐츠 개발과 일상에서의 과학 향유를 위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2022년 제천기적의도서관에서 운영할 충청북도 과학문화 민간활동지원 사업인 '미래를 코딩하는 아이들 Ⅱ'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수 역량인 4C 향상을 위한 전문 코딩교육으로 카이스트 과학영재교육원과 세명대학교 스마트 IT학부와 협력해 운영된다.

주 내용은 △카이스트 과학영재교육연구원과 연계한 큐브로이드 로봇 코딩과 인공지능 엔트리코딩 △세명대학교 스마트 IT학부와 함께하는 드론코딩으로 프로그램을 통해 컴퓨팅 사고력을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으로 구성됐다.

제천기적의도서관 담당자는 "미래를 코딩하는 아이들Ⅱ는 어린이들이 자신의 아이디어와 상상력을 소프트웨어로 설계하고 운영해보는 과정에서 성취감과 자신감뿐만 아니라 개인의 과학적 사고력을 키우고 정보활용능력을 증진시키는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초등 저·고학년 가족을 구분해 이달부터 오는 10월까지 운영되는 '미래를 코딩하는 아이들 Ⅱ' 참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제천기적의도서관 홈페이지나 전화(644-1215)로 문의하면 된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청주시장 예비후보 인터뷰 - 국민의힘 이범석 예비후보

청주시장 예비후보 인터뷰 - 국민의힘 이범석 예비후보 [충북일보] 국민의힘 이범석 6·1지방선거 청주시장 예비후보는 1992년 36회 행정고시로 공직에 입문했다. 이후 충북도, 옥천군, 기획예산처(현 기획재정부), 행정안전부·안전행정부 등에서 30년 가량 행정 경험을 쌓았다. 근래엔 청주시 부시장을 지내면서 시장 권한대행으로서 시정을 체감하기도 했다. 이 예비후보는 시민과의 소통을 통해 '잘 살고 행복한 청주'를 만들겠다는 공약을 내세우고 있다. ◇출마를 결심하게 된 계기는. "지난 2017년, 2018년도에 청주시장 권한대행과 부시장을 지냈다. 지난해 8월 말 행정안전부 지역발전정책관을 끝으로 정년 6년이나 남은 안정적인 공직을 포기하고 고향 청주 발전에 열과 성을 다 바치기 위해 이번 청주시장 선거에 출마했다. 정년을 다하는 대신 새로운 도전으로 고향 청주 발전을 위해 저의 모든 것을 바쳐야겠다고 다짐했기 때문이다. 청주 미원면 대신리 산골마을에서 태어나고 자랐다. 또한 30년 동안 공직생활을 하며 충북도와 청주시의 요직을 두루 거쳤으며 중앙정부에서 지금의 기획재정부인 기획예산처, 국가균형발전위원회, 행정안전부에서 다양한 행정 경험과 역량을 쌓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