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농식품유통교육원, 농식품 BTS 리더십 교육생 모집

4차 산업혁명 시대 맞춤형 교육… 오는 12일 개강

  • 웹출고시간2022.05.02 17:07:42
  • 최종수정2022.05.02 17:07:42
[충북일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 맞춤형 농식품 인재 육성을 위해 '농식품 BTS 리더십 과정'을 신설하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농식품 BTS 리더십' 과정은 이 같은 환경변화에 맞는 핵심역량과 리더십 요소를 습득해 현업에 적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교육과정이다. 'BTS'의 'B'는 Brilliant Organization(농식품 창의조직), 'T'는 Transformer Organization(농식품 혁신조직) 마지막으로 'S'는 Skill Shift Organization(농식품 성과조직)의 약자이다.

교육 내용은 △4차 산업혁명 vs 5차 산업혁명 △Post코로나 vs With코로나 △기업문화의 변화 3W(Work-Place 공간의 변화, Work-Force 사람의 변화, Way of Working 일하는 방식의 변화) △디지털 기술과 조직의 변화 △뉴노멀시대 조직 경영전략 △메타버스 마케팅 등으로 구성돼 있다.

교육은 온라인 실시간으로 운영되며, 강사와 실시간으로 쌍방향 소통하며 토론과 실습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번 상반기 과정은 오는 12일과 13일 양일간 진행되며, 하반기에도 1회 더 실시될 예정이다.

교육인원은 기수별 25명이며, 중소식품기업 기획·영업·제품개발 및 마케팅 등 관련업무 담당자로 재직근로자에 한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교육비는 국고에서 지원되며 고용보험을 납부하는 재직근로자라면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교육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교육원 홈페이지(edu.at.or.kr)와 교육운영부(031-400-3527)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성지연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 선도"

[충북일보]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을 해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김동일(56) ㈜키프라임리서치 대표는 준공 이후 한 달도 지나지 않았지만 국내외 관계자들의 방문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담담히 말했다. 오송캠퍼스에 관심을 갖고 찾아온 미국, 태국, 벨기에, 네덜란드 스위스 등의 신약·백신 개발 관계자들의 견학이 줄을 잇고 있다. 김동일 키프라임리서치 대표가 청주와 바이오업계에 자리를 잡게 된 것은 지난 2020년 7월이다. 바이오톡스텍의 창립멤버인 김 대표는 당시 국내 산업환경에 대해 "이미 성숙단계에 접어든 제조업이 아닌 대한민국에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는 산업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한다. 그는 "당시 BT(바이오테크놀로지)와 IT(인포메이션 테크놀로지)라는 두 개의 큰 축이 보였다"며 "이가운데 BT가 글로벌 산업 경쟁력이나 발전 정도·세계 시장 진출 정도로 봤을 때 타 산업 대비 훨씬 경쟁력이 부족했다. 그래서 오히려 기회가 더 많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으로 BT를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가 업계에 뛰어들었을 당시만 하더라도 국내에는 실제로 신약을 개발하는 제약·바이오 분야의 회사들은 국내시장·제네릭 분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