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콘텐츠코리아랩 '2022 라이징스타콘·기초과정 비트메이킹 교육생 모집

오는 5월 4일까지… 12명 모집
에이블톤 활용, 음악·비트 이론·실습까지 전액 무료

  • 웹출고시간2022.04.25 16:49:44
  • 최종수정2022.04.25 16:49:44
[충북일보]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오는 5월 4일까지 '2022 라이징스타콘' 첫 번째 교육과정인 '기초과정 비트메이킹'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교육생은 총 12명을 선발하며, 음악(랩, 힙합 등) 장르와 음원 발매에 관심 있는 충북도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해당 교육은 에이블톤(Ableton Live11)을 활용해 진행되는 교육인 만큼 에이블톤 라이브를 활용해 비트(음원)을 제작해본 경험이 있는 뮤지션 등은 우대한다.

전 교육과정은 무료로, 오는 5월 10일부터 6월 9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오후 7시~10시까지 충북콘텐츠코리아랩 메이커스 스튜디오에서 수업이 진행된다.

비트메이킹 기초과정은 △에이블톤 라이브 11 구조이해 △악기별 미디 시퀀싱 방법 및 기본 코드이해 △샘플링 기법과 WARP의 이해 △베이스·멜로디 라인 만들기 등 기초이론부터 실습까지 알차게 구성돼 누구나 쉽게 비트메이킹에 입문할 수 있게 도울 예정이다.

교육에 관심있는 충북도민은 충북콘텐츠코리아랩(www.cbckl.kr) 홈페이지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5월 4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cbckl_risingstar@naver.com)로 신청하면 된다. 이 밖에 더 자세한 사항은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 또는 전화(043-219-1144)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난해 충북콘텐츠코리아랩 라이징스타콘에서는 기초과정부터 심화, 응용과정까지 3단계 교육에 총 48명의 교육생이 참여했으며, 심화·응용과정을 통해 제작한 42개의 비트 중 21건이 비트플랫폼(Beatstars)에 등록되는 성과를 거뒀다.

/ 성지연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청주시장 예비후보 인터뷰 - 국민의힘 최현호 예비후보

청주시장 예비후보 인터뷰 - 국민의힘 최현호 예비후보 [충북일보] 최현호 청주시 서원구 당원협의회 위원장이 청주시장에 도전한다. 국민의힘 최현호 6·1지방선거 청주시장 예비후보는 앞선 7차례의 지역구 국회의원 선거에선 낙선한 바 있다. 최 예비후보는 오랜시간 청주의 정당인으로서 쌓은 경력과, '늘 시민곁에 있었다'는 점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청주시장 출마를 결심하게 된 계기는. "정권교체에 이어 청주시정을 교체해 관료들의 권위주의와 불통행정, 탁상행정, 소극행정을 불식하고 언제 어디에서나 시민여러분을 만나는 현장 중심의 적극행정과 소통행정을 구현하고자 한다. 또 시민분들과 무한소통을 통해 민원과 갈등을 사전에 예방하고 시정의 민주성과 투명성을 높이겠다. 그 동안 경험하고 배운 모든 것을 발판으로 청주시의 발전을 획기적으로 앞당기고자 한다. '최현호의 7전8기'는 시민의 희망이며, 청주의 신화가 될 수 있다. 저에겐 청주발전이라는 소명만이 남아 있다. 기회를 주시면 '역시 최현호가 잘하네'라는 말씀이 나올수 있도록 더 많이 뛰고 더 많이 듣겠다." ◇'최현호'의 강점은. "정당 후보의 가장 중요한 요건은 당의 기여도와 당원들과의 소통능력이라고 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