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 '2022 제천한방힐링아카데미' 운영

공무원과 공공기관 대상으로 교육프로그램 운영 시작
사회적 거기두기 완화에 따른 소수인원 교육 우선 실시

  • 웹출고시간2022.04.14 13:25:50
  • 최종수정2022.04.14 13:25:50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이 운영하는 '2022제천한방힐링아카데미'에 참여한 대상자들이 다양한 체험활동을 갖고 있다.

ⓒ 제천시
[충북일보] 제천시 출연기관인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이 전국 공무원과 공공기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2022제천한방힐링아카데미'가 지난 13일 본격 시작했다.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한 지역 내 감염 확산 우려로 한동안 중단했지만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따른 인원한도 내에서 교육생을 모집 중으로 현재는 다수의 교육이 확정됐으며 교육관련 문의도 쇄도하고 있는 상황이다.

올해 힐링아카데미에서는 교육생의 건강을 위한 한방건강관리체험, 한방족욕 및 한방면역강화 발마사지, 금수산 웃음 치유 숲 테라피 등의 다양한 한방·힐링 체험과 함께 청풍호반 케이블카, 의림지 역사 힐링 투어, 청풍 자드락길 트래킹, 옥순봉 출렁다리 등의 주요 관광지 탐방을 갖는다.

여기에 교육생들의 제천 전통시장 장보기 체험을 마련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재단 관계자는 "비록 현재는 소수인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지만 사회적 거리두기 완전해제 시 1기수 당 40명으로 교육인원을 확대해 올해 1천명 이상의 교육 수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며 "참가 교육생 누구나 만족할 만한 감동의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중부권을 대표하는 힐링아카데미로 거듭날 수 있도록 열정을 가지고 운영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 아카데미와 관련해 예약이나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 사업운영팀(647-269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지사 예비후보 인터뷰 - 국민의힘 박경국 예비후보

충북지사 예비후보 인터뷰 (2)국민의힘 박경국 예비후보 [충북일보] 국민의힘 박경국 충북지사 선거 예비후보가 국민의힘 충북지사 후보 공천을 받기 위해 경선(오는 19~20일)을 앞두고 있다. 박 예비후보는 일선 행정에서부터 중앙행정까지 두루 섭렵한 전문행정가이자 준비된 충북지사임을 강조하면서 '충북의 전성시대를 열겠다'는 각오다. 박 예비후보를 만나 선거에 임하는 각오와 충북 현안에 대해 들어봤다. ◇충북지사 선거에 두 번째 도전한다. 재출마 이유는. "지난 2018년 충북지사 선거에 출마했었으나 당시 남북정상회담과 북미정상회담의 분위기에 제대로 평가받지 못했다. 4년간 긴 자책과 와신상담의 세월을 보내며 장고 끝에 얻은 결론은 제 일신의 편안함보다 지난 선거에서 그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30%의 지지를 보내준 도민의 여망을 받들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지난 34년의 공직생활 동안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충북의 전성시대'를 열어 보고자 출마를 결심하게 됐다." ◇자신만의 장점을 꼽는다면. "저는 열정과 도전, 성공의 DNA를 충북에 심을 적임자라고 자부한다. 충북대 개교 이래 최초로 그것도 재학생 시절인 24세 때 행정고시에 합격해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