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 공공배달앱 '배달모아' 1주년 기념 이벤트 열려

선착순 5천원 즉시할인과 가맹점 평가로 할인쿠폰 발급 지원

  • 웹출고시간2022.03.28 13:29:40
  • 최종수정2022.03.28 13:29:40

제천형 공공배달앱 '배달모아' 출시 1주년 감사 이벤트 홍보물.

ⓒ 제천시
[충북일보] 제천형 공공배달앱 '배달모아'가 오는 31일 출시 1주년을 맞아 감사 이벤트를 마련한다.

먼저 28일부터 4월 1일까지 매일 오후 5시부터 배달모아로 주문 시 선착순 200명에게 5천원 즉시 할인혜택을 제공하며 지난 1년간 배달모아를 50회 이상 이용한 회원을 대상으로도 5천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또한 이번에는 지난 할인이벤트들과 달리 배달모아 이용자뿐만 아니라 가맹점을 위한 시상도 준비했다.

지난 1년간 배달모아를 통한 주문 수, 주문금액, 낮은 취소율 등을 종합 평가해 우수가맹점 10곳을 선정, '배달모아' 어플리케이션 내 우수가맹점 표시와 자체 할인쿠폰 발급을 지원한다.

배달모아는 중개수수료, 가입비, 광고료가 전혀 없는 친소상공인 공공배달플랫폼으로써 출시 1년 만인 올 3월 들어 가입자 수 1만5천여 명, 총 주문금액 23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시 관계자는 "배달모아를 통해 주문하면 소상공인의 배달 중개수수료 부담을 덜어주고 지역화폐 '모아'와 연계 사용에 따른 10% 할인 효과를 누릴 수 있다"며 "소상공인 뿐 아니라 소비자들에게도 이점이 많은 플랫폼인 만큼 배달모아 사용을 통해 제천 지역 상권을 살리는 착한 소비문화 정착에 시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배달모아'는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설치할 수 있고 가맹점 문의는 배달모아 고객센터(643-0771)로 하면 된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