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책으로 아이 키우는 청주, 올해의 그림책 선정

'청주 아이러북(LoveBook)'책꾸러미 도서 8권 최종 선정

  • 웹출고시간2022.03.08 16:35:57
  • 최종수정2022.03.08 16:35:57
[충북일보] 청주오송도서관은 청주시 영유아 독서운동 '청주 아이러북(LoveBook)'사업의 일환으로 매년 영유아를 대상으로 그림책을 선물하는 '책꾸러미(그림책 2권+가방) 배부'를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에도 3차 심의를 걸쳐 2022년 책꾸러미 도서 8권을 최종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선정된 도서는 △도리도리 단계(2022년 출생아 대상) '주세요 주세요(신혜영 글, 최미란 그림)', '코코코 초록잎(문승연 글·그림)' △아장아장 단계(2020~2021년 출생아 대상) '응가, 안녕!(유애순 글, 권사우 그림)', '그래, 어떤 색을 갖고 싶어?(꼼꼼 글·그림)' △쑤욱쑤욱 단계(2018~2019년 출생아 대상) '모모와 토토(김슬기 글·그림)', '내마음 ㅅㅅㅎ(김지영 글·그림)' △쭈욱쭈욱 단계(2016~2017년 출생아 대상) '시소(고정순 글·그림)', '이파라파냐무냐무(이지은 글·그림)'이다.

'청주 아이러북(LoveBook)'은 아기와 양육자에게 좋은 친교 수단인 그림책을 아기 출생과 동시에 선물하고, 부모가 아기에게 그림책 읽어주기를 통한 상호작용으로 서로 소통하고 교감하도록 하기 위해 가정의 그림책 육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2011년부터 시작했다.

이번 책꾸러미 도서는 지난 1월 시민, 학계, 유관기관의 추천도서를 접수받아 2월 총 3차례에 걸쳐 선정심사를 실시했으며, 심사위원으로는 청주 아이러북(LoveBook) 자원활동가와 권역별도서관 사서, 그림책 동아리 회원, 전문가로 구성된 도서선정위원회 위원들이 참여했다.

선정심사는 120여권의 영유아도서를 대상으로 토론을 거친 후 투표를 통해 최종 선정했으며, 심사원칙은 글과 그림이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색감이 뛰어나고 발달단계에 알맞은 그림책 위주로 단계별로 2권씩 선정했다.

선정된 도서는 구입절차를 진행해 4월 중 선포식을 시작으로 배부될 예정이며, 신생아는 출생신고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2~7세 영유아는 청주시 권역별 도서관에서 받을 수 있다.

사업진행과 관련된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추후 청주시 시립도서관 통합 홈페이지((https://library.cheongju.go.kr/lib/front/)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오송도서관 사서팀(043-201-4173)으로 문의하면 된다.

/ 성지연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