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오는 24일 청주 상당 재선거 합동연설회

밤 10시 30분 MBC충북 방송
후보자 4명 각 10분 이내 정견 발표

  • 웹출고시간2022.02.16 18:13:04
  • 최종수정2022.02.16 18:13:04

오는 3월 대통령 선거와 함께 치러지는 청주시 상당구 국회의원 재선거의 법정 선거방송토론회가 무산된 가운데 상당구 일원에 후보자들의 현수막이 걸려 있다.

ⓒ 김용수기자
[충북일보] 청주시 상당구 국회의원 재선거 후보들이 참여하는 합동방송연설회가 오는 24일 밤 10시 30분 MBC충북을 통해 방송된다.

국민의힘 정우택 후보, 무소속 김시진 후보, 무소속 박진재 후보, 무소속 안창현 후보는 당일 사전 녹화로 10분 이내의 정견발표를 하게 된다.

후보의 자질과 정책을 검증할 수 있는 선거방송토론회는 공직선거법상 참가 자격이 정우택 후보 1명뿐이어서 무산됐다.

토론회 참가 자격은 국회에 5명 이상의 소속 의원을 가진 정당이 추천한 후보자, 직전 대통령 선거와 비례대표 국회의원 선거, 비례대표 시·도의원 선거 또는 비례대표 자치구·시·군의원 선거에서 전국 유효투표 총수의 100분의 3 이상 득표한 정당이 추천한 후보자 등이 해당된다. 후보 자신이 최근 4년 이내의 전국단위 선거에서 100분의 10 이상을 득표한 경우도 포함된다.

선거기간 개시일 전일부터 30일 전까지 사이에 이뤄진 여론조사 결과의 평균 지지율이 100분의 5 이상인 후보자도 해당되나 무소속 후보 3명은 이같은 기준에 해당되지 않는다.

/ 특별취재팀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