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소방서, 차량용 소화기 비치 당부

1(하나의 가정, 차량에) 1(하나 이상의 소화기, 감지기를) 9(구비합시다)

  • 웹출고시간2022.01.18 11:24:20
  • 최종수정2022.01.18 11:24:20

제천소방서 직원이 지역 차량검사소를 찾아 '차량용 소화기' 비치 홍보를 당부하고 있다.

ⓒ 제천소방서
[충북일보] 제천소방서가 겨울철 인명피해 경감을 위해 '차량용 소화기'를 비치해 줄 것을 당부하고 나섰다.

현행 법령에 따르면 7인승 이상 승용·승합차는 차량용 소화기를 의무적으로 비치해야 하며 5인승을 포함한 모든 차량에도 소화기 비치 의무화가 추진 중이다.

차량 화재의 경우 고속도로나 외진 곳에서 발생하는 경우가 잦은데 이는 소방차 도착 시까지 많은 시간이 소요되므로 2차 사고나 인근 산으로까지 번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국가화재정보시스템 통계에 따르면 지난 1년간 차량화재 발생건수는 4천558건으로 139명의 부상자와 34명의 사망자가 발생했다.

김재철 예방총괄팀장은 "자신은 물론 가족의 안전을 위해서라도 1차량 1소화기 갖기를 적극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사용요건을 충족하는 차량용 소화기는 대형마트나 인터넷쇼핑몰 등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