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1번 공유됐고 1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유니웰㈜ 'GMP인증' 키토산공장 가동

오송생명과학단지 내 건강보조식품·천연화장품 개발·유통
오혜숙 대표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도움… 향후 코스닥 상장"

  • 웹출고시간2022.01.04 16:56:30
  • 최종수정2022.01.04 16:56:30

유니웰(주)가 오송생명과학단지에 준공한 GMP인증 키토산공장 전경.

[충북일보]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충북여성창업보육센터는 유니웰㈜가 최근 오송생명과학단지에 GMP인증 키토산공장을 준공하고 가동을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우수건강기능식품 제조기준'을 의미하는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는 건강기능식품, 의약품 등의 의료제품, 화장품 등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우수제품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이다.

GMP인증을 받았다는 것은 작업장의 구조와 설비를 비롯해 원료의 구입으로부터 생산·포장·출하에 이르기까지의 전 공정에 걸쳐 생산과 품질의 관리에 필요한 기준을 충족했다는 의미다.

유니웰은 지난 2011년 여성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하며 법인 설립한 업체다.

생활단식프로그램을 기반으로 키토산, 홍삼, 생식 등 건강보조식품과 천연화장품을 개발, 전국적인 자체 유통망을 보유했다.

유니웰의 키토산은 의약품, 화장품의 원료로 다수의 업체에 납품을 계획하고 있다. 오송공장에선 이달 중 첫 제품이 출하될 예정이다.

유니웰은 국내시장 외에도 베트남, 미국 등에 생활단식컨텐츠와 건강식품을 수출하고 있다.

국내외 시장에서 지난 2021년에는 매출 65억 원을 달성했고, 올해는 120억 원 달성을 전망하고 있다.

오혜숙 유니웰 대표는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에 입주해 창업 초기 기틀을 마련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며 "향후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키토산은 콜레스테롤 수치감소, 체지방감소 등의 효능을 인증받았다"며 "위드코로나 시대에 더욱 전망이 밝다"고 덧붙였다.

오 대표는 지난 2019년 신지식인으로 선정됐다. 생명나눔52 사내봉사단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ESG경영을 실천하며 지역과 함께 성장하고 있다.

한편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충북센터는 2007년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여성경제인협회이 설립한 재단법인이다. 여성전용창업보육센터, 여성창업경진대회, W-창업패키지, 여성경제인데스크 등을 운영하고 있다.

/ 성홍규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