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단양 관광산업 견인할 단양관광공사 공식 출범

'관광 진흥 선도하는 관광전문 공기업' 경영목표

  • 웹출고시간2022.01.03 11:37:16
  • 최종수정2022.01.03 11:37:16

관광도시 단양군의 관광산업을 견인할 단양관광공사 전경.

[충북일보] 중부내륙 최고의 관광도시 단양군의 관광산업을 견인할 단양관광공사가 공식 출범했다.

단양관광공사는 공공성에 전문 관광마인드를 접목해 '단양관광 진흥을 선도하는 관광전문 공기업'을 경영목표로 총 10개 관광사업장을 통합 운영한다.

기존 대행 사업장인 온달관광지, 도담삼봉, 고수동굴 주차장, 천동관광지, 다리안관광지, 소선암캠핑장, 대강캠핑장, 소선암자연휴양림에 군이 직영하던 소백산자연휴양림과 자체 사업으로 만천하스카이워크까지 운영하는 복합형 지방공사로 거듭났다.

구 단양관광관리공단이 운영하던 골프연습장, 볼링장, 사계절썰매장과 시외버스터미널 등 주민 편의 시설들은 군이 직영해 주민서비스 향상을 도모하게 된다.

특히 지난달 300만 이용객을 돌파 한 만천하스카이워크가 공사로 이관됨에 따라 자체 사업 확대, 수익사업 발굴 등 민·관이 상생하는 관광산업 활성화의 중추적 역할 수행에 큰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2017년 7월 개장 이후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만천하스카이워크는 짚와이어, 만학천봉 전망대, 알파인코스터, 만천하 슬라이더, 모노레일 등 총 5개 시설을 운영 중으로 단양을 넘어 충북 관광을 대표하는 관광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공사 조직은 지난 1일 조직 개편과 전보인사를 단행했으며 사장·본부장 체제 아래 △경영지원팀 △마케팅팀 △관광시설팀 △휴양림팀 △만천하팀 등 5개 팀 68명으로 운영된다.

지난해 제299회 단양군의회 임시회에서 '단양관광공사 설립 및 운영 조례'와 '출자동의안'이 의결됨에 따라 공사 전환 작업은 급물살을 탔으며 단양군은 신속한 마케팅 전문 체계 정립을 위해 공사 설립 등기, 사업 이관 등 지난 연말 행정절차를 최종 이행했다.

이로써 최근 소통과 공감의 모범적인 기관으로 가족 친화기관 재 인증에 성공한 단양관광공사는 신경주 사장권한대행 체제로 대망의 첫발을 내딛게 됐다.

신 사장권한대행은 "단양관광공사 임직원 모두가 하나로 결집해 코로나19의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단양 관광의 진흥을 위해 앞장서 일하겠다"며 "지역 관광을 견인하는 전담 기구이자 관광 단양의 미래 100년을 책임지는 조직으로 단양관광공사가 거듭날 수 있도록 혼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단양관광공사 출범에 따라 2009년 충북의 첫 관광전문 공기업으로 시작해 단양 관광을 이끌어온 단양관광관리공단은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게 됐다.

단양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