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단양군평생학습센터, 겨울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인문학적 마인드와 감성소통, 디지털 능력 향상에 중점

  • 웹출고시간2022.01.02 13:16:27
  • 최종수정2022.01.02 13:16:27
[충북일보] 단양군평생학습센터가 오는 7일까지 겨울 프로그램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겨울 프로그램은 주민들의 인문학적 마인드와 감성소통, 디지털 능력 향상을 위한 강좌들로 구성됐으며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맞춰 오는 10일부터 2월 24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운영된다.

운영되는 프로그램은 △따뜻한 겨울 오락(五樂)실 △이태훈 선생님과 함께하는 '겨울 인문학 100분 산책' △2022 'KNUT 찾아가는 진로희망 열차' 등 3과목이다.

이중 '따뜻한 겨울 오락(五樂)실' 프로그램은 디지털, 미디어, 놀이 체험 등 다섯 가지 과정이 운영되며 초등학생부터 어르신들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다.

또 LAN線(랜선)에서 이태훈 선생님과 함께하는 '겨울 인문학 100분 산책' 프로그램은 매주 화요일마다 만나는 예술가의 삶과 매주 목요일마다 만나는 미술관 여행으로 구성됐으며 예술가의 삶과 명화를 통해 인문학적 소양을 기를 수 있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이와 함께 2022 'KNUT 찾아가는 진로희망 열차'는 한국교통대학교와 협력해 운영하며 중등 교육과정의 변화와 흐름에 대한 이해, 진로, 대인관계 자녀의 진로 적성 알아보기 등 자녀의 진로와 진학에 관심 있는 학부모라면 신청할 수 있다.

수강 신청은 프로그램별로 상이하며 단양군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각 프로그램은 대면·비대면 등 다양한 방식으로 운영되며 비대면 수업의 경우 온라인 플랫폼 줌(ZOOM Cloud Meetings)을 통해 실시간 쌍방향 소통 방식으로 원격 수업이 이뤄진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와 추운 날씨로 움츠러드는 겨울이지만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배움에 대한 다채로운 욕구를 해소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발굴과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단양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