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KT&G, 탄자니아 어린이들에게 '깨끗한 물 마실 권리' 제공한다

  • 웹출고시간2021.12.16 16:59:12
  • 최종수정2021.12.16 16:59:12

친환경 정수장치를 탄자니아 현지 학생이 사용하고 있는 모습.

ⓒ KT&G
[충북일보] KT&G는 잎담배 원료 수입국가인 탄자니아의 어린이들에게 '깨끗한 물 마실 권리'를 제공하기 위해 현지 초등학교에 친환경 정수장치 1천300대를 지원한다고 16일 밝혔다.

탄자니아는 만성적인 물 부족으로 저성장과 국민건강 악화 등 피해를 겪고 있는 '물 기근(water-scarcity)' 국가다.

인구의 39%가 안전한 물을 공급받지 못하고 빗물과 웅덩이를 주요 식수원으로 사용하고 있다.

이는 콜레라, 장티푸스 등 수인성 질병의 원인이 되고 있고, 높은 유아 사망률과 같은 심각한 사회문제가 지속되고 있다.

KT&G는 탄자니아의 식수위생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2억4천만 원 상당의 친환경 정수장치 1천300대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연간 최대 3억4천만 ℓ 깨끗이 정수된 물을 약 26만 명의 학생들이 마실 수 있게 된다.

이번 지원은 나무, 숯 등 연료를 태워 물을 가열하는 정수 방법을 대체해, 연간 최대 1만 3천t의 탄소배출 감축 등 환경보호에도 기여한다.

KT&G는 지난 15일 이번 지원대상인 탄자니아 Tabora 지역 'ITUNDU' 초등학교에서 정성훈 KT&G 탄자니아 원료지사장과 현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전달식을 진행했다.

지원물품은 국내에서 제작된 후, 내년 3월까지 현지 공급이 완료될 예정이다.

KT&G가 공급하는 물품은 국내 소셜벤처 '워터앤라이프'의 중력 필터 정수기다.

중력으로 작동하는 필터를 이용해 전력 및 별도 소모품이 불필요하다. 간단한 운용법으로 대장균 등 수인성질병균과 입자성 오염물질을 높은 효율로 제거한다.

KT&G는 해외사업 규모가 확대됨에 따라 글로벌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주요 사업 진출국 및 저개발국가의 교육, 주거, 환경 등 사회문제 해결에 동참하고 있다.

인니 직업훈련센터, 몽골 임농업교육센터, 라오스 학교 건립 등 국가별 상황을 고려한 맞춤형 글로벌 CSR 활동으로 '함께하는 기업'의 경영이념을 실천하고 있다.

심영아 KT&G 사회공헌실장은 "글로벌 기업시민의 자세로 도움이 필요한 국가의 사회문제 해결에 동참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 비재무 성과의 극대화로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ESG 경영체제를 확립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성홍규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