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지역경제 이끈 유망중기·우수기업인 '한자리에'

7회 청주시 기업인의 날… 8개 기업·경제인 21명 수상

  • 웹출고시간2021.11.28 14:13:38
  • 최종수정2021.11.28 14:13:38

지난 26일 청주시 그랜드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7회 청주시 기업인의 날' 행사에서 참석자들이 비전 선포를 하고 있다.

[충북일보] 청주시 8개 유망중소기업과 우수기업인 21명이 '7회 청주시 기업인의 날' 행사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 26일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열린 기업인의 날 행사에는 지역 기업인, 중소기업 지원 유관기관, 경제단체장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기업인의 날 행사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인들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개최해 오고 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여파로 대내·외적인 경제여건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자랑스러운 청주 기업인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격려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1부 행사는 '청주시 유망중소기업'과 '자랑스러운 우수기업인' 시상과 함께 청주시 기업인의 비전 선언문 낭독으로 진행됐다.

2부 행사에선 현재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새로운 도약으로 성공을 이루는 '克世拓道(극세척도)' 퍼포먼스가 펼쳐졌다.

올해 유망중소기업은 △㈜에스엠아이 △㈜에스에이치테크 △㈜다온 △㈜온새미로 △㈜지우텍 △상원산업㈜ △㈜휴코 △ ㈜국보싸이언스 등 8개 기업이 선정됐다.

우수기업인 청주시장상은 △서우조경건설㈜ △㈜태전 △에스엠크리스탈 △대진기계 △베스트롱산업㈜ △㈜에스비메탈 △㈜뷰티콜라겐 △㈜아하식품 △㈜다모아패키지 △㈜운하산업 △광표아크릴 △㈜씨앤씨 등 12개 기업인에게 돌아갔다.

우수기업인 청주시 의장상은 △㈜보건환경산업 △㈜신이 △㈜레오 △원통피앤피 △중앙제대㈜ △㈜와이엠텍 △㈜알앤이 등 7개 기업인이 수상했다.

인증서를 받은 유망중소기업은 인증기간인 올해 2월 1일부터 오는 2024년 1월 31일까지 3년간 경영안정자금 이자보전,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해외시장 개척단 신청 시 가점 부여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이날 청주시 기업인 비전 선포에서 참석자들은 시민에게 희망을 주는 든든한 미래와 '함께 웃는 청주'를 만들어가기 위해 모두 하나가 돼 실천할 것을 다짐했다.

한범덕 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역량을 다하는 기업인들이 있어 든든하다"면서 "기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 시책을 펼쳐 기업애로를 해소하고 기업에 도움이 될 정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유소라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