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클레버 등 10개사 중소기업대상 수상

'15회 충북도 기업인의 날' 행사서 시상식
도-SGI서울보증 유망 中企 보증지원 업무협약
한도 최대 30억 원 확대·보험료 10% 할인 부여
한화솔루션㈜ 등 3사 1조3천억 원 규모 투자협약

  • 웹출고시간2021.11.17 17:56:19
  • 최종수정2021.11.17 17:56:19

17일 청주 그랜드플라자호텔에서 열린 '15회 충북도 기업인의 날' 행사에서 중소기업대상 시상식이 열리고 있다. 왼쪽부터 정종홍 ㈜클레버 대표, 최인석 ㈜유유제약 고문, 이시종 충북지사, 김정남 ㈜제이앤씨트레이딩 대표, 이대희 성원메디칼㈜ 대표, 윤병학 농업회사법인 ㈜예소담 대표.

[충북일보] 이차전지 자동화 설비를 생산하는 ㈜클레버(대표 정종홍, 청주) 등 10개 기업이 '15회 충북도 기업인의 날'에서 중소기업대상을 받았다.

충북도가 주최하고 충북기업진흥원이 주관한 이날 행사는 청주 그랜드플라자호텔에서 이시종 지사와 박문희 도의회 의장, 기업인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행사는 지역산업 발전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도내 기업과 기업인에 대한 시상식, 투자유치 100조 원 달성 기념 투자협약식, 보증지원 업무협약식, 퍼포먼스 등으로 이어졌다.

㈜클레버는 지속적인 기술혁신을 통한 우수한 기업 경쟁력을 확보한 점이 높이 평가돼 '종합대상'을 받았다.

㈜유유제약(대표 유원상, 제천)은 '기술대상'을, ㈜제이앤씨트레이딩(대표 김정남, 충주)은 '기술대상'을, 성원메디칼㈜(대표 이대희, 청주)은 '수출대상'을, 농업회사법인㈜예소담(대표 윤병학, 청주)은 '노사화합대상'을 받았다.

㈜한얼누리(대표 권택조, 단양), ㈜에스에스지에너텍(대표 이을성, 청주), ㈜한국펄프(대표 이경희, 청주), ㈜바이오플랜(대표 유승권, 보은),㈜대승아이앤피(대표 최석수, 음성) 등 5개 기업은 중소기업중앙회장상인 '특별상'을 받았다.

- '15회 충북도 기업인의 날' 행사가 17일 청주 그랜드플라자호텔에서 열린 가운데 참석자들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생산품 애용을 촉구하는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유원상 ㈜유유제약 대표(47)와 허만열 ㈜아하식품 대표(57) '자랑스러운 충북기업인' 표창을 받았다.

이날 ㈜해광(대표 김한수·김면수, 진천) 등 5개 기업은 '우수장수기업'에, ㈜휴온스(대표 엄기안·제천) 등 6개 기업은 품질경영우수기업에 선정됐다.

또한 SK하이닉스㈜ 등 8개 투자기업과 한국전력충북본부, 한국수자원공사금강유역본부 2개 기관은 투자유치 유공기업·기관에 선정돼 충북지사 감사패를 받았다. 설찬교·이봉배 충북도 투자유치자문관과 정상문 충북대 교수는 투자유치 유공자 표창장을 받았다.

이 자리에서 도와 SGI서울보증(대표이사 유광열)는 '유망 중소기업 보증지원 업무협약'도 했다.

이 업무협약으로 중소기업대상 등 수상기업에게는 중소기업 정책자금 우대 지원, 해외 전시·박람회 참가 지원, 세무공무원 질문·검사권 유예, 회사 홍보지원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유망기업은 최대 30억 원까지 보증 한도가 확대되고 이행보증보험 등의 보험료를 10% 할인 혜택도 받는다.

유망기업 임직원의 직무역량 제고를 위한 온라인 교육 플랫폼과 중소기업 신용관리 서비스도 무상 제공된다.

SGI서울보증은 업무협약 후 저소득 위기가정 지원에 써달라며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금 3천만 원을 전달하기도 했다.

도와 청주시, 진천군, 음성군은 3개 기업과 1조3천억 원 규모의 투자협약도 체결했다.

투자 업체는 한화솔루션㈜(진천·음성, 공장 증설), 바이오플러스㈜(음성, 공장 신설), 파워마스터반도체㈜(청주, 공장 증설)로 시설 건립이 마무리되면 일자리 570여 개가 창출된다.

다음은 수상기업·수상자 명단.

정종홍(왼쪽) ㈜클레버 대표가 17일 청주 그랜드플라자호텔에서 열린 '15회 충북도 기업인의 날'에서 이시종 충북지사에게 중소기업대상 '종합대상'을 받고 있다.

◇중소기업대상

△㈜클레버(종합대상) △㈜유유제약(경영대상) △㈜제이앤씨트레이딩(기술대상)△성원메디칼㈜(수출대상) △농업회사법인㈜예소담(노사화합대상) △㈜한얼누리(특별상 중소기업중앙회장상)△㈜에스에스지에너텍(〃) △㈜한국펄프(〃)△㈜바이오플랜(〃) △㈜대승아이앤피(〃)

◇자랑스러운 기업인

△유원상 ㈜유유제약 대표 △허만열 ㈜아하식품 대표

◇우수장수기업

△㈜해광 △동일유리㈜ △고려전자㈜ △태웅식품㈜ △예림금속㈜

◇품질경영우수기업

△㈜휴온스(대상) △㈜엔바이오니아(우수기업) △㈜에코프로비엠(〃) △㈜바이오에스텍(〃) △㈜마크로케어(〃) △농업회사법인(〃) △㈜정푸드코리아(〃)

◇투자유치 유공기업·유공기관·유공자

△SK하이닉스㈜ △한화솔루션㈜ △㈜LG생활건강 △㈜네패스 △㈜우진플라임 △㈜심텍 △더블유스코프㈜ △㈜블랙스톤에듀팜리조트 △한국전력충북본부 △한국수자원공사 △금강유역본부 △설찬교 충북도 투자유치자문관 △이봉배(〃) △정상문 충북대 교수

/ 안혜주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서원석 한국은행 충북본부장

[충북일보] 서원석(56) 한국은행 충북본부장은 음성 출신으로 청주 세광고를 졸업하고 지난 1989년 한국은행에 입행했다. 국무총리실 파견, 금융안정국 일반은행2팀장, 지역협력실장 등 주요 요직을 두루 거치며 30여 년의 경력을 쌓았다. 국내 경제·금융관련 전문가로 정평이 난 서 본부장은 지난 2020년 7월 말 충북본부장으로 부임했다. 충북 금융계 총책임자로서의 금의환향이다. 서 본부장은 부임 당시부터 현재까지 코로나19 사태와 맞서 충북의 금융안정을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서 본부장을 만나 국가적 대위기 속 한국은행 충북본부의 활동에 대해 들어봤다. ◇충북 출신으로서 '한국은행 충북본부 70주년'을 맞은 소회는. "1950년에 설립된 우리나라 중앙은행인 한국은행은 충북도에 1951년 11월 1일 한국은행 청주지점을 설치했다. 한국은행 충북본부는 지난 11월 1일 개점 70주년을 맞이한 셈이다. 충북 출신으로서 고향에서 '한국은행 충북본부 70주년'을 맞이했다는 데 대해 이루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기쁨을 느낀다. 충북도와 함께 성장한 지난 70년 세월 동안 한국은행 충북본부는 도내 중소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은 물론 각종 조사연구를 통해 충북도정에 유용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