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1.11.02 11:06:57
  • 최종수정2021.11.02 11:06:57
[충북일보] (재)진천군장학회(이사장 송기섭)는 학업과 기타 각 분야에서 탁월한 능력을 발휘할 우수인재를 발굴 지원하기 위해 2021년 하반기 장학생을 선발한다.

올해 하반기 장학생 선발 인원은 총 226명으로 총 2억7천190만 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이번 하반기 장학생은 △성적우수(고·대) △특기장학(중·고·대) △학력신장(고) △다문화와 새터민 자녀(고) 등의 기존 장학사업 외에도 올해 처음으로 청소년 꿈드림 장학생(학교밖청소년)을 선발할 계획이다.

군내 고등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과 진천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이용하는 만18세 청소년 약 750명을 대상으로 총 1천500만 원의 고3 응원 장학금도 지급된다.

신청은 오는 12일까지 (재)진천군장학회로 우편 또는 방문신청을 통해 가능하다. 군은 (재)진천군장학회 '장학생 선발심의위원회'를 거쳐 최종 선발한다.

자세한 사항은 (재)진천군장학회 홈페이지(www.jincheon.go.kr/jcjh)를 통해 확인하거나 (재)진천군장학회 사무국(043-539-7712)으로 문의하면 된다.

진천 / 김병학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