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이태영 전 건보지사장 보은생대추 판매 앞장

'민(民), 재능기부, 보은대추 택배Ro' 운영
올해 1t판매 목표…이새봄·심다영·프로코씨 동참

  • 웹출고시간2021.10.13 11:11:34
  • 최종수정2021.10.13 11:11:34

이태영(왼쪽) 전 건강보험공단 지사장이 보은 생대추 판매를 돕고 있다.

ⓒ 이태영 전 지사장
[충북일보] 보은대추 온라인축제 개막을 앞두고 풍년을 맞은 보은지역 대추농가의 생대추 판매를 도우려는 움직임이 활발하다.

내년에 치러지는 보은군수 선거 후보로 거론되고 있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이태영 전 지사장이 운영하고 있는 '민(民), 재능기부, 보은대추 택배Ro' 프로젝트가 대표적이다.

이 전 지사장은 지난 5일부터 이달 말까지 27일간의 일정으로 보은군장애인협회를 비롯한 지역 인플루언서 재능기부자들과 함께 보은대추 1t을 판매목표 '민(民), 재능기부, 보은대추 택배Ro'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라고 13일 밝혔다.

이 전 지사장은 지난해도 대추 1.5t(2천700만 원)을 구매해 지역 대추재배 농가를 도왔다.

이 프로젝트에는 보은대추 판매와 홍보를 자청한 재능기부자 이새봄(37·보은)씨가 라이브커머스로 참여한다. 인플루언서협회 회원인 이 씨는 지난해까지 대추재배 농부였다. 지난해 인플루언서 대회에서 영향력부문 장관상을 수상한 경력이 있다. 올해 문화체육부 SNS 기자단으로 활동 중이다.

보은직업교육학원 심다영(35·보은) 대표도 청주 등 각지에서 현장판매와 택배주문 봉사를 맡았다. 심 대표는 60만 팔로워를 가진 유명 유튜버이자 피아니스트 프로코(32·서울)씨의 재능기부를 이끌어 낸 장본인이다.

프로코 씨는 지난해 대추챌린지송 2위 수상자로 홍보영상 재능기부를 통해 판매와 홍보에 동참한다.

이들은 자체 제작한 대추 택배주문용 오피스폼을 네이버에 연동시켜 주문과 동시 택배 배송처리를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태영 전 지사장은 "지난해 대추 1.5t 구매에 이어 올해는 장애인단체에서 추천한 농가대추 1t 판매를 위해 '민(民), 재능기부 보은대추 택배Ro' 프로젝트를 구상했다"며 "이 프로젝트에 선뜻 동참해 주신 이새봄 인플루언서, 심다영 대표, 서울 등지에서 자원봉사로 도움을 주고를 계시는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보은 / 이종억기자 eok527@daum.net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희망얼굴' 그리는 지선호 청주중학교 교장

[충북일보] "엉뚱한 취미가 어느새 위대한 딴짓이 됐네요." 지선호(60) 청주중학교 교장은 자신을 '희망얼굴을 그리는 감초교장'이라고 소개했다. 그의 캐리커처는 오랜 시간 고민한 흔적의 희망문구가 담긴 게 특징이다. 지 교장은 "주인공과 직접 대화를 나누거나 그 인물을 공부하면서 정성기법으로 얼굴을 그리는 방식"이라며 "가끔은 그림을 그리는 시간보다 희망문구를 떠올리는데 훨씬 긴 시간이 소요될 때도 있을 정도로 고민을 많이 한다"고 말했다. 작가가 아닌 '칭찬가'라고 불러 달라는 지 교장은 매일 어스름한 새벽이 되면 방 한 켠을 작업실 삼아 그림을 그려 나간다. 그림 한 점당 소요되는 작업 시간은 1~2시간 가량. 화선지에 밑그림을 그린 뒤 붓끝에 색색 물감을 묻혀 웅크리고 작업에 몰두하다 보면 어느새 하나의 인물화가 탄생한다. 지 교장의 전공은 미술이 아닌 한문이다. 국어·한문 교사인 그가 독학으로 터득해 하나씩 그리기 시작한 희망얼굴은 벌써 2천500여점이 됐다. 6년 전 가경중학교 교감 시절 시범사업으로 자유학기제가 운영되던 때 수업이 끝나면 칠판에 교사들의 모습을 한 명 한 명 그려 나갔다. 그 모습을 본 학생들은 환호하며 즐거워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