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진천군 온-오프라인 키움 취업박람회

9일 생거진천전통시장 특판장에서

  • 웹출고시간2021.09.06 11:34:07
  • 최종수정2021.09.06 11:34:07
[충북일보] 진천군이 오는 9일 생거진천전통시장 특판장(진천읍 원덕로 390)에서 '온-오프라인 키움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민들에게 폭넓은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게는 우수 인재 채용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맞춤형 일자리 사업으로 고용노동부, 충청북도, 진천군이 함께 주최하고 진천군일자리지원센터와 충북고용안정선제대응 패키지 사업추진단이 주관한다.

박람회에는 진천군내 34개의 우수기업이 참여해 △대면, 화상면접 △간접 서류 접수 등을 통해 구직자와 구인기업 간 일자리를 매칭이 효율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성공 취업을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운영된다.

지문적성검사 부스를 운영해 대상자의 취업 성향을 파악하고 맞춤형 취업컨설팅을 진행하여 구직자들에게 알맞은 취업 방향을 제공한다.

또한 증명사진 촬영 부스를 운영해 이력서용 사진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구직자 이미지메이킹을 통해 면접에서 좋은 인상을 주는 꿀팁도 제공한다.

노인일자리 채용 부스, 심리파악용 타로카드 부스 운영 등도 운영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재확산 우려가 커지고 있는 만큼 지역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기존 오프라인 방식과 온라인 방식을 병행해 운영된다.

박람회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당일 행사장을 방문하거나 일자리지원센터 홈페이지(www.jincheon.go.kr), 사람인 구직사이트(www.saramin.co.kr)에 접속해 구직을 희망하는 기업에 사전 서류 접수를 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천군 일자리센터(043-539-3348)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지역 고용 안정망을 강화하고 수준 높은 고용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구직자와 기업 동향파악, 취업연계 활동을 강화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진천 / 김병학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 선도"

[충북일보]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을 해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김동일(56) ㈜키프라임리서치 대표는 준공 이후 한 달도 지나지 않았지만 국내외 관계자들의 방문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담담히 말했다. 오송캠퍼스에 관심을 갖고 찾아온 미국, 태국, 벨기에, 네덜란드 스위스 등의 신약·백신 개발 관계자들의 견학이 줄을 잇고 있다. 김동일 키프라임리서치 대표가 청주와 바이오업계에 자리를 잡게 된 것은 지난 2020년 7월이다. 바이오톡스텍의 창립멤버인 김 대표는 당시 국내 산업환경에 대해 "이미 성숙단계에 접어든 제조업이 아닌 대한민국에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는 산업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한다. 그는 "당시 BT(바이오테크놀로지)와 IT(인포메이션 테크놀로지)라는 두 개의 큰 축이 보였다"며 "이가운데 BT가 글로벌 산업 경쟁력이나 발전 정도·세계 시장 진출 정도로 봤을 때 타 산업 대비 훨씬 경쟁력이 부족했다. 그래서 오히려 기회가 더 많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으로 BT를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가 업계에 뛰어들었을 당시만 하더라도 국내에는 실제로 신약을 개발하는 제약·바이오 분야의 회사들은 국내시장·제네릭 분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