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중기청, 지역 우수제품 라이브커머스 판매

26일부터 9월 2일까지 총 3회
충주 유과세트·영동 샤인머스켓 등

  • 웹출고시간2021.08.25 16:54:40
  • 최종수정2021.08.25 16:54:40
[충북일보]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지역내 우수 소상공인 제품을 '라이브커머스 가치삽시다' 플랫폼, 위메프 온라인 유통채널과 함께 26일부터 9월 2일까지 총 3차례에 걸쳐 방송 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라이브커머스는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협업해 '팔도라이브 충북도편' 이라는 제목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충북중기청이 지역의 우수 소상공인 제품 홍보·판매와 라이브커머스 다양화 등을 위해 상품 발굴·판로 지원 등을 기획했다.

방송은 청주 출신 개그맨 박성호씨가 쇼호스트로 출연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사과 수확 및 유과 만들기, 발효식품 제조 등)과 함께 '찾아가는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

26일 첫 방송은 △충주사과한과㈜ 사과농장에서 사과로 만든 유과세트 판매 △영동 아로니아협동조합의 영동 샤인머스켓 명품 포도 판매 △영동 포도축제(8.15~9.15)와 연계하는 현장 방송으로 구성된다.

27일은 청주 ㈜영구푸드 스튜디오에서 수제 요리를 주제로 하는 통순살 족발, 괴산 고추가루를 활용한 포기김치와 친환경으로 재배한 명품 괴산찹쌀 등의 제품을 판매한다.

9월 2일은 서울 목동의 행복한 백화점 스튜디오에서 충주 천등산전통발효식품의 충주 사과로 만드는 식초, 청주 떡볶이 공장의 당일 만드는 떡·쫄볶이 제품, 청주 더블루문 마케팅㈜의 합성보존료를 쓰지 않고 싱싱한 주꾸미를 재료로 만드는 순삭 주꾸미 제품을 판매한다.

해당 라이브커머스는 '가치삽시다(https://v.dongbanmall.com)'와 '위메프'를 통해 시청하고, 시청 중에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라이브커머스 방송이 끝난 이후에도 가치삽시다 플랫폼을 통해 지난 방송에 소개된 제품들을 구입할 수 있다.

윤영섭 충북중기청장은 "온라인판매 시장 확대 추세에 따라 지역내 우수 중소기업들 제품이 경쟁력을 갖도록 다양한 라이브커머스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 지속적 성장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으로 우리 지역을 대표하는 제품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성홍규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