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영동군, 8월 주민세 신고·납부의 달 운영

2만1천여건 2억3천만 원 부과, 코로나19 관련 일부 대상자 감면

  • 웹출고시간2021.08.16 12:56:07
  • 최종수정2021.08.16 12:56:07
[충북일보] 충북 영동군은 정기분 주민세 2만1천여건에 2억3천만 원을 부과하고 주민세(사업소분) 1천700여건에 2억6천500만 원의 납부서를 발송했다.

올해 주민세는 개정된 지방세법에 따라 개인분의 경우 7월 1일 현재 영동군에 주소를 둔 세대주에게 부과되고, 사업소분의 경우 7월 1일 현재 사업소를 둔 개인 및 법인사업주가 8월 31일까지 신고·납부 하면 된다.

다만, 개인사업자는 전년도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액이 4천800만 원 이상인 사업자만 해당된다.

작년과 달라진 점은 기존에 개인이 납부하던 주민세 개인균등분은 주민세(개인분)로 세목명이 변경됐고, 종전 주민세 재산분과 균등분(개인사업자, 법인)은 8월 신고·납부하는 주민세(사업소분)로 통합됐다.

주민세는 기존 균등분(개인사업자, 법인)의 기본 세액과 재산분의 연면적 세율에 따른 산출액을 합산해 부과한다.

이때 기본 세액은 개인사업자의 경우 종전대로 5만 원이 부과되고, 법인의 경우 5만 원에서 50만 원까지 부과되던 것이 5만 원에서 20만 원으로 조정됐다.

또한 연면적 세율은 사업소 연면적 330㎡ 초과시 연면적 1㎡당 250 원이 부과된다.

군은 주민세 개편에 따른 납세자의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주민세(사업소분) 납부서를 우편 발송하고, 납세자가 납부서에 기재된 세액을 납부한 경우 신고·납부한 것으로 인정하는 등 납세자 편의를 제공할한다.

다만, 납세자는 납부서에 기재된 연면적 사항 등이 현황과 다른 경우 직접 위택스(www.wetax.go.kr) 또는 군청, 읍·면사무소에 신고 후 납부해야 한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관련 확진·격리자(해외입국자 제외)와 2020년 영동군 소상공인 생활안정자금 선정대상자에게 주민세(개인분) 전액과 주민세(사업소분)의 기본 세액을 직권 감면했다.

주민세는 8월 31일까지 금융기관에서 직접 혹은 CD·ATM기기 이용, 가상계좌, 인터넷뱅킹, 위택스(www.wetax.go.kr) 등 다양한 방법으로 납부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영동군청 재무과(043-740-3251~2)로 문의하면 된다.

영동 / 손근방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