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해외 온라인 쇼핑몰 입점지원 교육

내달 20일까지 교육생 모집… 전액 무료

  • 웹출고시간2021.07.29 16:17:53
  • 최종수정2021.07.29 16:17:53
[충북일보] 충북도와 청주시가 주관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30일부터 오는 8월 20일까지 '2021 해외 온라인 쇼핑몰 입점지원 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

창작자 발굴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기획한 이번 교육은 동남아시아와 일본을 기반으로 한 온라인 쇼핑몰 쇼피(shopee), 큐텐(Qoo10) 입점에 대한 맞춤 교육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모집 정원은 모두 15명으로, 사업장 또는 거주지가 충북도이고 유형의 문화콘텐츠 상품을 보유하고 있는 스타트업·창작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단, 예비창업자의 경우에는 선정 후 사업자 등록을 완료해야 수강할 수 있다.

이번 교육 전 과정은 무료로 진행되며, 8월 27일~9월 15일 매주 수·금요일 오후 1~5시 충북콘텐츠코리아랩 메이커스 스튜디오에서 열린다.

해외 쇼핑몰 플랫폼의 장단점과 성공사례, 상품페이지 제작·상품등록, 쇼피·큐텐을 활용한 마케팅 등 동남아시아와 일본 시장을 겨냥한 온라인 플랫폼 입점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다.

출석률과 과제 이수율·참여도를 환산해 우수 교육생을 선정, 이들에게는 해외 온라인 쇼핑몰 광고비 일부를 지원한다.

신청은 오는 8월 20일 오후 6시까지 충북콘텐츠코리아랩(www.cbckl.kr) 홈페이지 해당 공고문의 구글 폼으로 하면 된다(043-219-1144).

/ 유소라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