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조길형 충주시장 "코로나 4차 유행 힘 모아 이겨내자"

개인 방역 실천, 신속한 검사 참여, 시민 고충 이해 등 강조

  • 웹출고시간2021.07.22 13:08:59
  • 최종수정2021.07.22 13:08:59
[충북일보] 조길형 충주시장이 코로나 4차 대유행 진입에 따른 지역사회의 경각심을 강조했다.

조 시장은 22일 열린 정책토론 영상회의에서 "코로나 4차 유행이 시작되면서 충북 지역도 연일 긴장을 늦출 수 없는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며 "전국적인 추이와 비교했을 때 충주는 안정적인 통제가 이뤄지고 있으나, 산발적인 확진자 발생이 계속되고 있어 방심할 수 없다"고 밝혔다.

그는 "코로나의 장기화가 자칫 방역 경계심을 흩트리는 코로나의 일상화로 바뀌지 않게 주의해야 한다"며 "지역사회에 숨어 있는 위험 요소가 없도록 지속적인 점검에 힘써 달라"고 지시했다.

특히 "시민 개개인의 방역 실천과 의심 증상 시 신속하게 검사를 받는다는 우리시의 방역원칙을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데에 더욱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읍면동 여가 공간 활성화 계획 보고를 청취한 뒤 "지역 곳곳에서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명소들을 잘 파악해 새로운 콘텐츠를 더하는 방안을 고민해 달라"고 했다.

조 시장은 "4차 대유행이라는 상황에 직면하면서 시민들의 피로가 한계에 다다른 상태"라며 "공직사회가 시민의 고충을 이해하고 보듬는 성숙한 행정을 보여줘야 한다"고 말했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김명철 제천교육장

[충북일보] 제천 공교육의 수장인 김명철 교육장이 취임 100일을 맞았다. 김 교육장은 인터뷰 내내 제천 의병을 시대정신과 현대사회 시민의식으로 재해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학생 교육 활동을 전개하는 모습에서 온고지신에 바탕을 둔 그의 교육 철학에 주목하게 됐다. 특히 짧은 시간 임에도 시내 초·중·고 모든 학교는 물론 여러 교육기관을 방문하고 대화를 나누는 모습에서 활동하는 교육 현장 행정가로서의 투철함을 보였다. 김명철 제천교육장으로부터 교육 철학과 역점 교육 활동, 제천교육의 발전 과제에 관해 들어봤다. ◇취임 100일을 맞았다. 소감은. "20여 년을 중3, 고3 담임 교사로서 입시지도에 최선을 다했고 역사 교사로 수업과 더불어 지역사 연구에 남다른 관심과 애정을 쏟았다. 그 활동이 방송에 나기도 했고 지금도 신문에 역사 칼럼을 쓰고 있다. 정년 1년을 남기고 제천교육장으로 임명받아 영광스러운 마음과 함께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 지난 9월 처음 부임할 당시에 지역사회의 큰 우려와 걱정들이 있었으나 그런 만큼 더 열심히 학교 현장을 방문해서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점을 찾기 위해 노력했다. 1년을 10년처럼 생각하고 열심히 노력하자는 마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