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이들이 있기에…코로나로 힘든 충북지역경제 '활력'

중기중앙회 충북본부 '충북도 중소기업인대회' 개최
차태환, 임영숙, 양기분씨 등 中企유공자 43명 포상

  • 웹출고시간2021.06.16 17:27:57
  • 최종수정2021.06.16 20:41:35

16일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 직지홀에서 열린 '2021 충북도 중소기업인대회'에서 참석자들이 지역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을 다짐하고 있다. 

[충북일보] 중소기업중앙회 충북지역본부와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16일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 직지홀에서 도내 중소기업유공자·임직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 충북도 중소기업인대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32회째를 맞은 중소기업인대회는 국가 경제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공헌한 중소기업인을 포상하고 격려하는 중소기업계 최대 행사다.

이 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석자를 최소화하고 마스크 착용과 참석자 간 거리두기 등의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차태환(오른쪽) 아이앤에스 대표가 모범중소기업으로 선정돼 윤영섭 충북중소기업청장으로부터 대통령 표창을 전달받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는 차태환 ㈜아이앤에스 대표이사, 오한선 ㈜뷰티화장품 대표이사, 이명식 ㈜웃샘 대표이사 등 대통령 표창을 포함해 총 43명에 대한 포상식이 거행됐다.

임영숙(오른쪽) 더맘 대표가 모범중소기업인으로 선정돼 윤택진 충북중소기업회장으로부터 중소기업중앙회장 표창을 전달받고 있다.

양기분(오른쪽) 일진게이트 대표가 모범중소기업인으로 선정돼 윤택진 충북중소기업회장으로부터 중소기업중앙회장 표창을 전달받고 있다.

이 가운데 임영숙 주식회사 더맘 대표이사, 양기분 ㈜일진게이트 대표이사 등 21명은 중소기업중앙회장 표창을 수상했다.
윤택진 충북중소기업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코로나 백신개발과 접종확대로 세계경제 회복이 예측되면서 연내에 코로나 이전의 경제생활 복귀가 기대되고 있는 상황이지만, 일부 업종만 회복이 두드러지는 양극화 현상이 심화되고 있어 아직도 많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들이 하루빨리 경영 정상화를 이루어 경제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정부 및 지자체 관계자 분들의 많은 관심과 세심한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다음은 수상자 명단.

◇대통령 표창 △차태환 ㈜아이앤에스 대표이사 △오한선 ㈜뷰티화장품 대표이사 △이명식 ㈜웃샘 대표이사 △김재영 서진씨엔에스㈜ 대표이사 △이상복 ㈜우조하이텍 대표이사

◇국무총리 표창 △황선오 ㈜코엠에스 대표이사 △최종관 ㈜강산조명 대표이사

◇교육부 장관 표창 △최상호 ㈜씨앤씨 대표이사

◇고용노동부장관 표창 △이형섭 ㈜에스엠아이 대표이사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 △권상대 ㈜태우 대표이사 △이병욱 ㈜대현하이텍 대표이사 △이광훈 ㈜승화일렉트론 대표이사△김진구 선테스트코리아 주식회사 대표이사 △최원영 주식회사 씨원에스 대표이사 △표근봉 ㈜화영테크윈 대표이사 △연경환 (재)충청북도기업진흥원 원장 △김정호 한국소비자원 전문위원 △심장섭 ㈜성은 상무이사 △박상하 주식회사 엠알인프라오토 이사 △이제인 주식회사 선일다이파스 부장 △이흥수 태거산업㈜ 팀장

◇조달청장 표창 △김승진 ㈜에이피씨테크 대표이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