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시평생학습동아리, '재능나눔 자원봉사 활성화' 업무협약

129개 학습동아리 연합회 재구성 등 동아리 활동 범위 확장

  • 웹출고시간2021.06.10 15:51:51
  • 최종수정2021.06.10 15:51:51
[충북일보] 충주시는 10일 충주시평생학습관 대회의실에서 충주시자원봉사센터와 재능나눔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그동안 순수 재능기부로만 이뤄지던 충주시평생학습동아리 활동을 자원봉사자로 가입해 봉사활동시간을 인정함으로써 상해보험 무료가입 등 동아리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활동범위도 확장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협약에는 학습동아리 회원 40여 명이 참여했으며,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나눔과 배려의 자원봉사활성화를 위해 협조체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이어 올해 학습동아리가 참여할 2021년 주요 행사 설명회를 열고 129개 학습동아리를 관리하고 대외적 행사를 총괄 지원할 학습동아리연합회를 재구성했다.

학습동아리연합회는 앞으로 평생학습 주요 행사 주관, 유관 기관·단체, 부서 협업에 따른 업무협약 체결 등 대외적인 활동에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시는 평생학습동아리 회원들의 학습동아리 활동 범위를 확장하고, 지역사회 문제 해결 및 공헌을 위한 재능기부 활동을 중점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학습동아리 차원에서 충주시 평생학습의 정책을 만들고 주도할 수 있도록 힘을 실어줄 방침이다.

김낙정 센터장은 "협약식을 통해 다양한 재능을 가진 평생학습동아리 연합회 회원들이 지역 어려운 이웃을 위해 재능 나눔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