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치매예방엔 걷기가 최고, 워크온과 함께 걸어요'

영동군, 한마음 치매극복 온라인 걷기대회 개최

  • 웹출고시간2021.05.05 13:21:29
  • 최종수정2021.05.05 13:21:29

영동군보건소 워크온 포스터.

[충북일보] 충북 영동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군민들이 일상 생활 속의 걷기 실천을 통해 우울감을 이겨내고 치매 예방 수칙을 생활화 할 수 있도록 '한마음 치매극복 온라인 걷기대회'를 추진한다.

매년 4~5월중 전국적으로 시행해 왔던 '전국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행사'에 맞춰 5월 12일 부터 21일까지 10일간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모바일 걷기 플랫폼(워크온)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참여방법은 스마트폰 '워크온'앱을 설치하고, '영동군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한 후 '2021년 한마음 치매극복 온라인 걷기대회' 챌린지를 선택해 5월 6일부터 참여신청을 하면 된다.

챌린지는 개별적으로 가능한 시간에 좋아하는 코스를 정해 대회기간 동안 7만보를 달성하면 된다. 매일 매일의 걷기 습관화를 위해 1일 걸음 수를 최대 1만보로 제한된다.

기간내 목표걸음수를 달성한 참여자 중 300명을 추첨해 기념품(휴대용 카트)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대회 참가시 '치매상식 5가지 문항풀이'를 통해 영동군민들이 잘 못 알고 있는 치매지식에 대한 인식 개선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군보건소 관계자는 "치매예방에 좋은 대표적인 방법 중 하나가 '걷기'이다"라며 "코로나19로 모이지 못하여 비대면으로 진행하게 되어 아쉽지만, 지역주민들의 치매에 대한 인식 개선과 치매예방을 위한 관심을 높이고자 실시하는 대회이니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했다.

한편 군치매안심센터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님의 소중한 기억을 지켜주세요'라는 슬로건을 걸고 치매조기검진 사업추진에도 주력하고 있다.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영동군 또는 치매안심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보건소 치매안심팀(043-740-5941~9)으로 문의하면 된다.

영동 / 손근방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김한영 국가철도공단 이사장

[충북일보] 10대 시절 친척집에서 청주고를 다녔다. 1986년 행정고시(30회)에 합격했고, 국토교통부에서 철도·항공관련 전문가로 화려한 공직생활을 보냈다. 그는 미래 녹색교통 수단 중 가장 중요한 비중을 차지할 철도와 관련해 세계적으로도 손 꼽히는 전문가로 지난 2월 국가철도공단 이사장에 부임했다. 김한영(64) 이사장을 만나 충북관련 철도인프라와 관련된 대화를 나눴다. ◇이사장에 취임하신 소감은 "공직의 대부분을 교통과 물류분야에서 보냈다. 1987년 교통 분야에서 공무원 생활을 시작했고 90년대 초에 철도담당 사무관으로 일하면서 철도와 인연을 맺었다. 이후 철도정책과장과 교통정책실장, 공항철도㈜ 사장 등 10년 넘게 철도업무를 하면서 철도에 남다른 애정을 갖게 됐다. 그동안 철도구조 개혁과 수서고속철도 경쟁체제 도입, 1차 철도망구축계획 및 철도산업발전기본계획 수립 등 철도의 변화와 혁신을 위해 노력해 왔다. 철도의 위상이 과거에 비해 다소 높아졌으나, 높아진 위상에 비해 미래 준비는 다소 미흡한 실정이다. 지난 2월에 공단 이사장으로 부임하면서 전 직원과 함께 제2의 철도 부흥기를 만들기 위한 각오를 다지고 있다." ◇올해 주요 개통 철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