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1.04.29 16:49:04
  • 최종수정2021.04.29 16:49:04

정윤식(왼쪽) KT&G 브랜드 실장과 김형범 한국생산성본부 융합서비스 부문장이 지난 27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1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1위 브랜드 인증식’을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북일보] KT&G는 초슬림 담배 '에쎄(ESSE)'가 '2021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담배부문에서 12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내 대표 브랜드 경쟁력 측정 지표다. △기업의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및 관계 등을 점수로 산출해 개별 브랜드가 지닌 경쟁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브랜드 경영 활동을 진단한다.

KT&G '에쎄'는 전 세계 초슬림 담배 소비자 3명 중 1명이 선택한 초슬림 담배시장 'World Class No.1' 제품이다.

기존 수출지역인 인도네시아, 러시아, 중동 외에도 중남미, 아프리카 등 약 70여 개국 수출을 통해 해외 전역으로 판매처를 확대해가고 있다.

국내시장에서 2004년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한 이래 17년 동안 부동의 1위 자리를 지켜오고 있다.

'에쎄'는 지난해 국내 담배 시장점유율의 약 30%, 국내 초슬림 담배 시장의 약 80%를 점유하고 있다.

세계 초슬림 1위 브랜드답게 '에쎄'는 다양한 제품군으로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있다.

2013년 세계 최초로 초슬림 제품에 캡슐을 적용한 브랜드인 '에쎄 체인지 1mg'가 출시된 이후 '에쎄 체인지 4mg', '에쎄 체인지 W', '에쎄 체인지 UP'에 이어, 2017년에는 기존 초슬림보다 더 얇은 마이크로슬림(MicroSlim)타입의 '에쎄 체인지 린'을 선보였다.

2019년에는 입에서 나는 담배 냄새 저감 캡슐을 적용한 '에쎄 체인지 히말라야'를 출시했다.

정윤식 KT&G 브랜드실장은 "'에쎄'는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는 다양한 제품군과 체계적인 품질 관리를 통해 만들어진 브랜드"라며 "앞으로도 KT&G의 혁신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해 전 세계 소비자로부터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성홍규기자
배너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