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서원대 기업맞춤형 산업인력 양성 앞장

취업약정형 주문식교육 협약 체결
뷰티학과·㈜약손명가 졸업생 취업보장

  • 웹출고시간2021.04.13 17:11:06
  • 최종수정2021.04.13 17:11:06

손석민(왼쪽) 서원대 총장과 김현숙 (주)약속명가 대표가 현장실무 중심 전문기술 인력 양성을 위한 취업약정형 주문식 교육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충북일보] 서원대 뷰티학과와 글로벌 에스테틱 브랜드 ㈜약손명가가 현장실무 중심의 전문기술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취업약정형 주문식 교육 협약을 맺었다.

서원대가 내년에 약손명가가 필요로 하는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에스테틱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신입생을 선발해 교육한 뒤 이 과정을 이수한 졸업생을 모두 약손명가가 정식직원으로 채용하는 방식이다.

서원대는 최근 손석민 총장과 뷰티학과 이지영 학과장, ㈜약손명가 김현숙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취업약정형 주문식 교육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식에서 △산업체의 요구에 부응한 수요자 중심의 교육과정운영 △우수기술인력 양성과 전인교육을 목표로 한 주문식 교육과정개발 △산업현장에 바로 투입 가능한 인력양성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서원대 뷰티학과는 이번 협약에 따라 내년부터 ㈜약손명가가 제공하는 교육과정 '약손명가반'을 개설키로 하고 오는 9월 수시모집에서 2022학년도 뷰티학과 지원 학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강의는 기업수요 맞춤형 교육과정 등 현장실무 중심으로 운영된다. 이 교육과정을 이수한 학생은 졸업과 동시에 약손명가에 취업할 수 있다.

손석민 총장은 "피부미용업계를 선도하는 약손명가와 모범적인 주문식 교육모델을 만들기 위해 적극 협력할 계획"이라며 "전문 직업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재학생들이 능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약손명가 김현숙 대표는 "취업약정형 주문식 교육을 통해 기업이 요구하는 우수인력 양성을 기대한다"며 "산업현장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인재육성을 위해 서원대와 유기적인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지영 뷰티학과장은 "뷰티학과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서원대 뷰티학과는 다양한 기업체와 주문식 교육협약을 체결해 기업 관계자가 직접 참여하는 현장 밀착형 수업을 제공하며 학생들의 현장 실무능력 강화에 나서고 있다. / 이종억기자 eok527@daum.net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서주선 단양교육장

[충북일보] 서주선(59) 단양교육장의 고향은 단양이다. 첫 교직생활도 단양중에서 시작했다. 그만큼 지역 교육사정을 누구보다도 가장 잘 아는 이가 서 교육장이다. 그가 취임사에서 밝힌 '오늘의 배움이 즐거워 내일이 기다려지는 학교', '한 아이도 놓치지 않는 교육세상', '코로나19 시대 미대를 대비하는 새로운 교육 플랫폼'을 만들겠다는 약속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을까. 인구 3만 여명에 불과한 단양이지만 코로나19 위기상황에 잘 대처하고, 감동이 있는 학교지원의 모범사례로 주목받고 있는 현실에서 그의 약속이 잘 이행되고 있음을 짐작할 수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서 교육장을 만나 달라진 단양 교육 현장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우리가 흔히 쓰는 말로 '찰나'라는 말이 있다. 매우 빠른 시간을 나타내는 말로 너무 빨라서 바로 그때라는 의미의 말로도 쓰이는데 지금의 제 상황이 그런 것 같다. 단양에서 태어나 학교를 다니고 교직에 봉직해왔고 그런 고향인 단양에 교육장으로 부임하게 됐다. 부임을 하고 충혼탑에 찾아 참배를 한 것이 오늘 오전 같은데 벌써 한 달이 지나버렸다. 그만큼 교육현장이 급박하게 돌아가고 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