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여경협 충북지회 '충북 우수 여성기업제품 특별할인전'

13~26일 농협충북유통 하나로마트청주점
20여개사 식품류·공산품 10~50% 할인판매

  • 웹출고시간2021.04.12 16:41:47
  • 최종수정2021.04.12 16:41:47
[충북일보]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충북지회가 농협충북유통 하나로마트 청주점과 함께 여성기업 판로지원에 나선다.

여경협충북지회는 13일부터 오는 26일까지 14일간 하나로마트 청주점에서 '충북우수여성기업제품 특별할인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충북 우수여성기업 20여 개사가 참여해 식품류, 반려동물용품, 공산품을 10~50% 할인 판매한다.

대표상품은 한국펄프의 대박나는집화장지, 디자인펜슬의 생활탈취제 헬로퓨어와 직접 농사를 지어 가공하는 항아골청국장의 청국장, 맹여사홍삼의 전채식흑홍삼 등이다.

지역농산물가공품으로 더맘의 강황씨앗누룽지, 옥샘정의 전통한식간장, 콩세상의 간편우렁된장국, 슬로시티의 수수쌀과자, 농부인푸드의 들기름, 떡과풍경의 청남대연잎밥 등도 판매한다.

여성스타트업인 에스비상사의 반려동물간식, 허브앤테라피의 천연아로마폼클렌저 등도 선보이며, 여포와인농장, 조은술세종의 주류도 판매된다.

여성기업인 사이에 인기가 많은 화장품기업인 뷰티콜라겐의 로아비타민토너, 스파클링워터겔은 50%할인판매된다. 다산조명의 실내용LED전등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김상순 여경협충북지회장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위축될 수 있는 여성기업의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경쟁력있는 여성기업 상품의 판로지원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여경협충북지회는 지난 2020년 충북 최대 맘카페 맘스캠프와 함께 온라인마켓을 열어 비대면 판로지원행사를 진행하는 등 여성기업제품 판로지원을 위해 힘쓰고 있다.

/ 성홍규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서주선 단양교육장

[충북일보] 서주선(59) 단양교육장의 고향은 단양이다. 첫 교직생활도 단양중에서 시작했다. 그만큼 지역 교육사정을 누구보다도 가장 잘 아는 이가 서 교육장이다. 그가 취임사에서 밝힌 '오늘의 배움이 즐거워 내일이 기다려지는 학교', '한 아이도 놓치지 않는 교육세상', '코로나19 시대 미대를 대비하는 새로운 교육 플랫폼'을 만들겠다는 약속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을까. 인구 3만 여명에 불과한 단양이지만 코로나19 위기상황에 잘 대처하고, 감동이 있는 학교지원의 모범사례로 주목받고 있는 현실에서 그의 약속이 잘 이행되고 있음을 짐작할 수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서 교육장을 만나 달라진 단양 교육 현장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우리가 흔히 쓰는 말로 '찰나'라는 말이 있다. 매우 빠른 시간을 나타내는 말로 너무 빨라서 바로 그때라는 의미의 말로도 쓰이는데 지금의 제 상황이 그런 것 같다. 단양에서 태어나 학교를 다니고 교직에 봉직해왔고 그런 고향인 단양에 교육장으로 부임하게 됐다. 부임을 하고 충혼탑에 찾아 참배를 한 것이 오늘 오전 같은데 벌써 한 달이 지나버렸다. 그만큼 교육현장이 급박하게 돌아가고 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