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1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옥천 자연당, 깨끗하고 안전한 먹거리로 인기

교동식품에 매일 250개의 간식용 빵 납품 계약

  • 웹출고시간2021.04.05 10:42:16
  • 최종수정2021.04.05 10:42:16

옥천 자연당에서 장애인근로자들의 제과모습.

ⓒ 옥천군
[충북일보] 옥천군은 장애인 직업재활 시설인 자연당에서 교동식품에 직원 간식용 빵을 납품한다.

군에 따르면 자연당은 지난 4월 1일부터 교동식품에 크림빵, 단팥빵 등 9종의 빵을 매일 250개씩 납품하기로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으로 자연당에서 일하는 장애인근로자들은 오는 2022년 3월까지 연간 6만개의 빵을 생산하게 되어 관내 장애인 일자리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여진다.

이는 지난해 12월부터 대전의 수제버거 전문점인'투웨이버거'에 매주 2천개의 햄버거 빵을 납품에 이은 2번째 계약 성과이다.

자연당 김종효 원장은 "작년 한 해 동안 코로나19로 지역의 행사가 취소되는 등 매출이 많이 감소해 힘들게 버텨왔는데, 교동식품과 같은 건실한 기업에 간식을 납품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납품 결정을 해주신 김병국 이사님께 감사드리고, 앞으로 맛과 정성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교동식품 김병국 대표이사는 "자연당이 생각했던 것보다 규모도 크고 깨끗한 환경에 놀랐다. 자연당에서 근무하시는 장애인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다니 뿌듯하다."며 "간식 구입뿐만 아니라 식품안전관리나 홍보 등에 있어서도 도울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도움을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현재 옥천군장애인보호작업장에서는 30여명의 근로자들이 자연당(제과제빵)과 자연담기(쓰레기종량제봉투), 임가공(조립) 사업장에서 근무하고 있다.

한편, 자연당은 2019년 12월 식품안전관리인증 기준(HACCP 해썹) 인증 취득했으며, 이곳에서 생산되는 빵과 쿠키는 로컬푸드직매장과 옥천통합복지센터 1층 판매장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옥천 / 손근방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