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시 로컬푸드 행복장터, 누적판매액 200억 원 돌파

2002년 1호점 개장 후 누적 판매액 200억 달성 쾌거

  • 웹출고시간2021.04.04 13:06:47
  • 최종수정2021.04.04 13:06:47
[충북일보] 충주시 로컬푸드 행복장터의 농특산물 누적 판매액이 200억 원을 돌파하는 쾌거를 올렸다.

시는 중부내륙고속도로 충주휴게소 양방향과 평택제천간 고속도로 천등산휴게소 양방향에서 운영 중인 로컬푸드 행복장터 4개점의 누적 판매액이 200억 원을 넘어섰다고 4일 밝혔다.

시는 2002년 중부내륙고속도로 양평 방향 충주휴게소에 로컬푸드 행복장터 1호점 개장을 시작으로 2016년 평택제천간 고속도로 천등산휴게소 양방향에 각각 2호점과 3호점을 동시 개장하고 중부내륙고속도로 마산 방향 충주휴게소에 4호점을 개장했다.

시는 로컬푸드 행복장터를 통해 지역 농·특산품 홍보와 판매를 강화하면서 농가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또 지난 2016년에는 고속도로 전 노선에 걸쳐 입점해 있는 로컬푸드 매장 중에서 매출액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로컬푸드 행복장터의 이 같은 성과는 코로나19로 농가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에도 다양한 직거래 행사를 개최하고 품질 좋은 농특산물을 엄선해 판매한 결과라 분석된다.

특히 농가에서 직접 생산한 우수 농산물을 홍보함을 물론 우수작목반에 대한 집중적인 투자와 지원, 엄격한 품질관리 등도 한몫했다.

시 관계자는 "로컬푸드 행복장터는 농가에서 직접 생산한 우수한 농·특산품 판매로 충주 농·특산품 홍보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올해도 생산자와 소비자가 상생할 수 있는 공간으로 지속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