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괴산군, 공모사업 선정을 위한 정보 시스템 구축

이차영 군수, 공직자 역량강화 교육에서 주문

  • 웹출고시간2021.03.31 13:28:11
  • 최종수정2021.03.31 13:28:11

이차영 괴산군수가 31일 공모사업 선정을 위한 공직자 역량강화 교육을 하고 있다.

ⓒ 괴산군
[충북일보] 괴산군이 공모사업 선정을 위해 선제적 정보제공 시스템을 구축하는 대응체계 마련에 나선다.

군은 3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공무원 40여명을 대상으로 각종 공모사업 선정을 위한 '공직자 역량강화 교육'을 했다.

이날 교육은 중앙부처의 국고 보조사업이 지자체 간 경쟁을 통해 공모 방식으로 전환·확대되는 추세에 따라, 직원들의 공모사업에 대한 이해와 전략 수립에 도움을 주고자 열렸다.

이차영 괴산군수는 이 자리서 "지역 발전을 이끌 미래전략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서는 공모사업을 통한 국비 확보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공모사업 선정을 위한 전략적인 대응체계를 마련해 지역 성장의 기반이 되는 각종 공모사업 선정을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주문했다.

군은 외부전문가 컨설팅, 공모선정 기여자 인센티브 지급, 중앙부처와의 유대 강화 등 효율적인 공모 선정을 통해 군정에 필요한 외부재원을 확보해 나갈 방침이다.

군은 민선7기 들어 공모 선정에 따른 국비 확보에 집중한 결과 지난해 29개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1천328억 원을 확보했다.

교육은 개인 간 거리두기를 유지하며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사용, 발열체크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열렸다.

괴산 / 주진석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