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수도권내륙선 노선, 6개 지자체가 걷는다

30일, 동탄~청주공항 간 수도권내륙선 유치 염원 릴레이 종주
충북도, 경기도, 진천군, 청주시, 화성시, 안성시 철도 유치염원단 참여

  • 웹출고시간2021.03.28 14:32:32
  • 최종수정2021.03.28 17:48:22

진천군이 추진하고 있는 수도권내륙선 철도 유치전을 펼치고 있는 6개 지방자치단체가 30일 노선에 대해 릴레이 걷기퍼포먼스를 펼친다.

ⓒ 진천군
[충북일보]수도권내륙선 광역철도 유치를 위한 지역 주민들의 염원을 응원하는 '희망 한걸음' 릴레이 종주가 펼쳐진다.

진천군에 따르면 수도권내륙선을 공동 추진 중인 충북도와 경기도, 진천군, 청주시, 화성시, 안성시 등 6개 지방정부는 오는 30일 화성 동탄역에서 릴레이 걷기 퍼포먼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수도권내륙선이 지나갈 구간을 각 지자체 민관 대표들이 함께 걸으며 해당 노선에 대한 주민들의 열망을 한데 모으고 강력한 유치 의지를 중앙정부에 전달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오전부터 시작되는 릴레이 걷기는 화성시 동탄역에서 시작해 안성시 내혜홀 광장, 진천국가대표선수촌, 진천군청, 청주국제공항으로 이어진다.

행사에는 각 지역 자치단체장과 의회의장, 국회의원, 민간대표 등이 참여하며 지역내 이동은 도보로, 지역간 이동은 차량으로 진행된다.

수도권내륙선을 처음 제안한 진천군의 종주 구간에는 송기섭 진천군수, 김성우 진천군의회의장, 임호선 국회의원, 신치용 진천국가대표선수촌장을 비롯해 국가대표선수단까지 함께해 유치염원단을 맞이한다.

릴레이 걷기의 종착지인 청주국제공항에서는 이시종 충북도지사, 박문희 충북도의회의장, 이숙애 충북도의회 균형발전특별위원장, 한범덕 청주시장, 최충진 청주시의회의장, 박은향 청원구청장이 나와 종주의 마지막을 축하한다.

송기섭 군수는 "수도권내륙선은 수도권과 비수도권을 연결해 국토균형발전의 허리를 강화하며 상생발전을 이뤄낼 수 있는 핵심 간선철도망"이라며 "이번 행사가 해당 노선이 국가철도망 계획 반영으로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진천 / 김병학기자
배너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