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영동군, 코로나19 확산 연결고리 끊자 '2단계 준하는 방역조치'

코로나19 확산 저지, 영동의 건강과 안전 위해 군민의 적극적인 협조 당부

  • 웹출고시간2021.03.01 14:37:56
  • 최종수정2021.03.01 14:37:56

박세복 영동군수가 코로나19와 관련 확산을 막기위해 강화된 방역조치에 대한 대 군민 긴급 브리핑을 하고 있다.

[충북일보] 영동군이 코로나19 확산을 끊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 준하는 한층 강화된 방역 활동을 추진하기로 했다.

군은 코로나19가 전국 곳곳에서 산발적으로 발생하고 있고 지역에도 확진자가 잇따라 나오자 지역사회 확산방지책을 세우고, 신속한 진단과 조치로 확산을 끊어내겠다고 밝혔다.

박세복 군수는 긴급 브리핑을 열고 방역활동에 전 행정력을 집중할 것과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 준하는 강력한 방역조치를 시행할 것을 밝히며 군민들의 넓은 이해와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했다.

명절 이후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는 수도권 2단계, 비수도권 1.5단계로 하향조정됐지만, 코로나 확진자는 전국에서 산발적으로 발생하고 있고, 영동군도 지난 20일부터 외국인 유학생·근로자를 중심으로 집단감염과전파가 이어지고 있다.

이에 군은 정부 방역 방침을 적극 준수해 상황에 유동적으로 대응하는 한편, 2단계에 준하는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로 확산의 연결고리를 끊겠다는 방침이다.

이 강화된 2단계 조치는 2월 26일부터 3월 10일까지 약 2주간 시행된다.

2단계에 준하는 조치 권고방안에 따르면 50인 이상 모임·행사와 군에서 추진하는 공공행사는 전면 금지된다.

5명이상 사적 모임 금지 이행은 더욱 철저히 이루어져, 식당·카페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수시점검과 방역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공공기관·주민센터 등에서 진행하는 문화·교육 관련 강좌 프로그램도 중단된다.

마스크 착용과 출입자 명단 관리, 이용자 간 거리 두기 등 1.5단계 거리두기의 핵심 방역수칙은 그대로 유지된다.

이와 함께 요양병원 등 집단거주시설, 고위험다중이용시설의 일일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찾아가는 선별진료소, 임시 통합민원실 등 지역 특성을 반영한 특수 방역 시책은 더 꼼꼼히 운영된다.

특히, 외국인 유학생들과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선별검사는 확진자를 조기 발견함으로써 지역사회 추가 전파를 막는데 큰 역할을 했다.

무엇보다 코로나19의 차단을 위해서는 군민 협조가 절대적이기에 생활방역의 날 운영, 재난문자 발송, 마을 방송, 공무원 1마을 담당제 등 다양한 홍보매체를 활용해 군민들의 협조를 구하는 한편, 경각심 제고에 집중하기로 했다.

박 군수는 "2단계에 준하는 조치로 군민 생활과 경제활동에 다소 부담이 있을 수 있지만, 빠른 시일 안에 코로나 전파고리를 차단하려는 군의 강력한 의지 표현인 만큼 군민의 넓은 이해를 바란다"며 "안전한 영동을 위해 마스크 착용, 타지역 방문·사적모임 자제 등 적극 협조를 당부한다"라고 했다.

영동 / 손근방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