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시, 다문화가족 방문교육서비스 운영

복지사각지대 거주 가정 위해 1대1 맞춤 서비스 제공

  • 웹출고시간2021.02.24 13:16:00
  • 최종수정2021.02.24 13:16:00

제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외부 전경.

ⓒ 제천시
[충북일보] 제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교육·문화 서비스에 접근성이 낮은 복지사각지대 또는 도서·벽지지역 거주 다문화가정을 위한 1대1 맞춤형 방문교육서비스를 운영한다.

이 방문교육서비스는 다문화가족이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한국어교육, 부모교육, 자녀생활서비스로 구분해 제공되며 기존 자녀생활서비스에만 적용됐던 본인부담금이 올해부터 한국어교육과 부모교육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가정은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신청 후 소득 판정(건강보험료 본인부담금 기준) 결과에 따라 기준중위소득 150%이하(가형) 가정은 무상지원, 기준 중위소득 150%초과(나형) 가정은 소정의 본인부담금 납부 후 이용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645-1996)로 문의하면 된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이낙연 더불어민주당대표

[충북일보]오는 3월 9일 임기를 마치는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 그는 내년 3월로 예정된 여당의 유력 후보 중 한 명이다. 임기 종료가 임박한 상황에서 이 대표의 국정철학이 궁금했다. 각종 국정현안과 함께 충북의 지역 현안에 대한 생각은 어떨까. 비교적 많은 부분에서 이 대표는 각 지역별 현안에 대해 자세히 파악하고 있었다. 또한 어떤 해법을 갖고 현안을 추진하고 있는지 명쾌한 답변이 인상적이었다. ◇집권 여당 당대표을 역임하면서 거둔 성과와 소회는 "1987년 민주화 이후 가장 크고 가장 많은 개혁을 입법으로 이뤘다. 민주당 동료 의원과 원내 지도부의 협력 덕분이다. 그것이 저에게도 가장 큰 성과다. 문재인 대통령께서도 '역대 가장 좋은 성과를 낸 당·정·청'이라고 칭찬해 주셨다. 특히 역대 어느 정부도 하지 못한 권력기관 개혁을 실현했다. 검찰개혁, 국정원 개혁, 경찰개혁과 공수처 설치가 그것이다. 공정거래법과 지방자치법을 시행한 이후 30여년 만에 처음으로 전면 개정했다. 공정거래법을 포함한 공정경제3법 개정은 공정하고 건강한 경제 생태계 조성의 기틀을 다시 만들었다. 지방자치법 개정은 지방의회의 인사자율권을 늘리고 정책 활동 강화를 돕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