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영동군 간부공무원들의 끝없는 나눔 실천 눈길

지역사회 이끄는 숨은 원동력, 설날 착한선물 나눔 캠페인 동참

  • 웹출고시간2021.02.07 14:26:55
  • 최종수정2021.02.07 14:26:55

영동군 박세복(가운데) 군수, 이선호 부군수, 이준철 국장 등 부서장급 간부 공무원들이 취약계층에 사용하기 위해 890만 원의 성금을 모으는 등 '공직자 설날 착한선물 나눔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충북일보] 영동군 간부공무원들이 끝없는 나눔실천에 동참해 눈길을 끈다.

군에 따르면 군은 범정부적 나눔 운동인 '공직자 설날 착한선물 나눔 캠페인'에 참여해, 박세복 군수부터 부서장급 간부 공무원의 정성으로 마련한 890만 원의 성금을 모아 지역특산물인 영동곶감을 구입해 취약계층에 전달키로 했다.

이 '공직자 설날 착한선물 나눔 캠페인'은 농축수산물과 농축수산가공품 선물 가액범위가 한시적 상향됨에 따라, 공직자가 먼저 농수축산물 선물을 구입해 농어업인과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자는 취지로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시작됐다.

지난해 코로나19 위기가 닥치면서, 영동군 간부공무원들은 10~30%까지 자신의 급여를 자발적으로 공제해 지역의 위기 극복 성금을 기탁한데 이어 또 다시 의미있는 나눔을 실천했다.

총41명의 공직자들이 20만~50만 원의 성금을 내, 이웃사랑을 위한 총 890만 원의 성금이 모아졌다.

이들은 간부회의를 거쳐 지역특산물이자 겨울철 건강먹거리로 정평이 나 있는 영동곶감을 구입해 배부하기로 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건강과 면역력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비타민 A·C가 풍부하고 모든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 있어, 웰빙식품으로 통하는 곶감을 착한선물로 결정했다.

고향의 정겨움과 푸근한 정이 있어, 캠페인의 취지인 '나눔 실천'과도 잘 조화된다.

곶감은 각 읍면의 취약계층 비율을 고려해 지급대상자를 각 읍면에서 추천받은 후, 각 읍·면장이 취약계층에게 직접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약 180여명의 어려운 이웃들의 삶을 살피며 따뜻한 정을 나눌 계획이다.

간부공무원들은"코로나19 위기를 겪고 있는 많은 군민과 고통을 함께하고자 캠페인의 취지에 적극 공감하며 나눔에 동참했다."라며,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지역의 나눔문화 조성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박 군수는 "간부 공무원들이 솔선수범하여 나눔 문화 동참은 물론, 생활방역의 날 운영, 거리두기 지침 준수, 비상 방역 활동 등 코로나19 차단에 사력을 다하고 있어 늘 고맙게 생각한다"라며 "이러한 따뜻한 실천과노력들이 영동을 더 살기 좋고 행복하게 만드는 숨은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캠페인 이후에도 소속 직원들에게 가액에 상관없이 자율적으로 지역의 취약계층, 주위 어려운 이웃, 의료진 등에게 선물하며 지역경제 활성화도 꾀할 수 있는 의미있는 나눔활동을 지속 독려할 계획이다.영동 / 손근방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