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시, 겨울방학 온라인 특별프로그램 운영

18일부터 3주간, 온라인 언택트 활동 지원 강좌 개설

  • 웹출고시간2021.01.13 10:50:39
  • 최종수정2021.01.13 10:50:39

충주시 평생학습관 겨울방학프로그램이 개강한다.(사진은 지난해 키즈 베이킹 교육 모습).

[충북일보] 충주시가 코로나로 인한 언택트 시대에 지역 내 학생들의 여가 지원을 위한 활동에 착수했다.

시는 겨울방학을 맞이한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온라인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프로그램은 오는 18일부터 3주간의 과정으로 운영된다.

시는 지난해 12월 30일부터 이달 8일까지 10일간 프로그램 참가접수를 받은 결과 93명의 인원을 모집했다.

특별프로그램은 △나도 유튜버 △부모님과 함께 만드는 Vlog △온라인 코딩교실 △학년별 온라인 영어교실 등 총 11개 강좌로 개설된다.

특히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방학 중에도 외부활동에 제한을 받고 있는 학생들을 위해 온라인 활동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는 내용들로 강좌를 구성했다.

강좌별 정원은 10명이며, 오전·오후반으로 나눠 교육을 진행한다.

충주시 평생학습과는 코로나 예방과 효율적인 학습시간 활용 및 학습역량강화를 위해 모든 강좌를 온라인 비대면 교육으로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이은섭 과장은 "코로나19와 한파로 바깥 활동이 제한돼 힘든 방학을 보낼 학생들이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을 통해 삶의 활기를 지킬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신년>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 인터뷰

[충북일보] ◇취임 두 달이 지났다. 그동안의 소회 말씀해 달라 2016년 국회 저출산고령사화특귀 위원장을 하면서 출산율 제고와 고령화 정책에 집중했다. 지난 6년간 대한민국 인구구조는 역피라미드로 갈 수밖에 없는 흐름이다. 2025년 초고령 사회 진입에 따른 인구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해서는 큰 틀에서의 인구미래전략이 필요하다. 취임 후 위원회가 해온 일을 살펴보고 관계부처, 관련 전문가, 지자체, 종교계, 경제단체 등 각계각층과 의견을 나눴는데 아직 연계와 협력이 부족하다. 위원회가 정책을 사전에 제안하고 부처 간 조정 역할을 강화해 인구정책 추진에 매진할 계획이다. ◇인구정책 컨트롤타워로서 위원회의 인구미래전략 비전과 방향은 현재 극심한 저출산과 고령화로 인구구조가 크게 변화하고 있다. 위원회는 피할 수 없는 초고령사회를 대비하는 '미래 100년 준비'를 시작한다. 인구구조에 영향을 받는 산업, 교육, 국방, 지역 등 전 분야의 준비를 통해 사회구성원 모두 행복하게 살 수 있는 탄탄한 미래를 설계하고자 한다. 인구구조 변화를 완화하기 위해 출산율 제고는 반드시 필요하다. 새해에는 '2023년 응애! 응애! 응애!' 구호를 펼친다. 젊은 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