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괜찮은' 중소기업 일자리 찾는다

중기중앙회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 시범 서비스
홈페이지·스마트폰 앱 가능… 2월 15일 정식 운영
전국 3만개·충북 986개 업체 등록… '채용중' 정보도

  • 웹출고시간2021.01.12 18:08:28
  • 최종수정2021.01.12 18:08:28

중소기업중앙회가 12일부터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을 시범 서비스한다. 사진은 플랫폼 홈페이지 '일자리 지도' 캡쳐.

[충북일보] 구직자들이 온라인으로 다양한 중소기업의 일자리 정보를 찾아볼 수 있는 서비스가 시행됐다.

중소기업중앙회는 12일 여의도 중기중앙회 KBIZ홀에서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 론칭 행사를 열고, 서비스를 시범적으로 개시한다고 밝혔다.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은 청년 등 구직자들이 일하고 싶은 우수 중소기업을 쉽고 편리하게 찾고,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개발된 온라인 플랫폼이다.

이날부터 홈페이지(gsmb.mss.go.kr)와 스마트폰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를 통해 사용할 수 있다.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에서는 '중소기업 일자리플랫폼'을 검색하면 앱을 내려받을 수 있다.

중기중앙회는 약 한 달 간의 시범운영을 통해 면밀한 정보 확인과 검증을 거쳐 오는 2월 15일부터 정식 서비스한다는 계획이다.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을 활용하면 정부·지자체 등에서 인증 받았거나 재무성과가 우수한 기업 중 신용등급, 퇴사율 등 6개 기준으로 재차 엄선된 '참 괜찮은 중소기업' 약 3만 개를 '지도에서 찾기', '조건으로 찾기', '선호기업 찾기'를 통해 맞춤형으로 찾을 수 있다.

6개 기준은 △신용등급 BB- 이상 △영업이익 창출(최근 2년) △퇴사율(최근 3개월 평균 20% 미만) △체불·체납·재해·성범죄無(최근 3년) △중소기업인력지원특별법 상 제외업종 △대·중견기업·공공기관, 10인 이상(건설업 30인 이상, 스타트업 5인 이상)이다.

이날 현재 참 괜찮은 중소기업으로 등록된 곳은 전국 2만9천638개다. 이 가운데 충북 도내 기업은 986개다.

이들 업체 가운데 근로자를 채용중인 곳은 전국 4천808개, 충북 230개다.

'참 괜찮은 중소기업'은 한국기업데이터㈜에서 제공되는 데이터와 실시간 연동, 매일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이뤄진다.

'지도에서 찾기'는 지도상에서 구직자들이 자신으로부터 가깝거나 원하는 위치에 있는 우수 중소기업을 찾을 수 있는 서비스다.

전국·지역별 우수 중소기업 분포와 채용현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다. 교통, 문화, 육아 등 구직자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주변 시설정보도 동시에 확인할 수 있다.

'조건으로 찾기'는 지역, 업종, 규모, 기업역량, 복지, 근무환경 등 구직자들이 원하는 조건을 갖춘 우수 중소기업을 검색하는 기능이다.

'선호기업 찾기'는 구직자들이 연봉수준, 성과보상, 근무환경, 기업건전성, 조직문화 중 어떤 요소를 상대적으로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유형을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설문조사를 통해 해당 요소의 재직자 만족도가 높은 중소기업을 추천하는 기능이다.

특히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은 한국기업데이터, 잡코리아, 잡플래닛, 워크넷, IBK기업은행, 중소기업연구원, 카카오지도 등 민관 기관·서비스들과도 연계해 수집한 다양한 중소기업 일자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일하고 싶은 청년들이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을 활용해 우수 중소기업을 찾아 지원하길 바란다"며 "중소기업도 더 많은 일자리 정보가 구직자들에게 제공돼 우수 인재들이 유입될 수 있도록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에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 성홍규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