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시, 비대면 농업인실용교육 추진

동영상 강의 시청으로 핵심영농 정보 제공

  • 웹출고시간2021.01.12 11:15:28
  • 최종수정2021.01.12 11:15:28

제천시농업기술센터 소속 전문 강사가 온라인을 통한 농업인 실용교육을 하고 있다.

ⓒ 제천시
[충북일보] 제천시농업기술센터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2021년도 농업인 실용교육 집합교육을 비대면으로 전환한다.

당초 농업인들에게 새해 영농계획 수립에 도움을 주고 신기술 보급 확산을 위해 올해는 도시농업, 로컬푸드, 사과(화상병), 고추, 양채류, 한우, 화상병 대체작목 등을 대상으로 농업기술센터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순회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었다.

하지만 코로나19가 재 확산되는 위기 속에서 상황이 진정국면으로 접어들 때까지 대면교육은 취소 또는 연기하기로 결정했다.

비대면(온라인) 교육 참여방법은 13일부터 네이버밴드(제천 새해영농)에 가입신청 및 제천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해 등록된 품목별 강의 영상을 시청하면 핵심영농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재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의 강화로 비록 집합교육은 당초 계획대로 추진하지 못하지만 다소 불편함이 있더라도 비대면 온라인교육에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며 "현 상황이 안정돼 대면교육으로 전환될 경우 품목별 상설 전문교육과 실용교육을 연중 추진해 농업인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고 새 기술이 전달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