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 호암동 A아파트, 한파에 수돗물 끊겨…"3일째 화장실도 못가"

입주민 "관리사무소 나 몰라라" 분통

  • 웹출고시간2021.01.10 16:18:02
  • 최종수정2021.01.10 16:21:22

동파사고가 발생한 충주시 호암동 한 아파트 외부 하수도관과 쌓여가는 생수통.

ⓒ 독자제공
[충북일보] 전국에 불어 닥친 한파로 동파사고가 이어지는 가운데 충주시 호암동 A아파트 관리사무소가 주민들의 동파민원을 묵살해 비난받고 있다.

10일 이 아파트 주민들에 따르면 한파로 지난 8일 오후부터 일부 세대에 수돗물 동파가 발생해 각 세대별로 업체를 불러 수돗물을 녹이느라 큰 어려움을 겪었다.

각 세대로 들어오는 전용부분은 입주자들이 비용을 부담해 녹였지만 관리실이 맡고 있는 공용부분은 얼어붙어 수돗물 공급에 실패했다고 입주민들은 전했다.

이에 따라 일부 입주민들이 아파트 관리사무소를 찾아가 민원을 제기하고 관리사무소장과 입주자 대표 연락처를 요구했다.

하지만 주민들은 "당시 당직자가 나는 하급자라 권한이 없어 어쩔 수 없다. 관리사무소장이나 입주자 대표 연락처, 비상연락망은 없고 월요일 출근할 때까지 기다려 달라"고만 했다며 분통을 터뜨렸다.

입주민 A씨는 "진척이 없어 다음날 오후 일부 입주민들이 관리사무소를 재차 방문했지만 당직자가 '전달 받았지만 할 수 있는 게 없다'고 대답했고, 어렵게 통화된 담당 과장은 '드라이기로 천천히 녹이든지 알아서 하세요'라는 말을 하고 전화를 일방적으로 끊었다"고 주장했다.

또 "같은 날 저녁에 당직자에게 연락처를 남기고 관리소장에게 연락을 달라고 했지만 10일 오후까지 연락이나 공지도 없다"며 불만을 토로했다.

이에 따라 이 아파트 일부 입주민들은 하는 수 없이 생수를 구입해 수돗물 대신 사용하는가 하면 씻지도 못하고 있다.

더욱이 화장실을 이용하지 못하면서 입주민 불편이 가중되고 있다.

A씨는 "주로 힘없는 노인이나 장애인 등 영세한 입주민들이 이 추운 날씨에 3일 동안이나 물 없이 고생하고 있는데 관리사무소는 '나 몰라라 식'"이라며 "도대체 관리사무소가 존재하는 이유를 모르겠다"고 비난했다.

그는 "아파트 관리비는 제대로 쓰이고 있는지 공동주택관리규약은 지켜지고 있는지 등에 대한 철저한 조사가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이에 대해 관리사무소 측은 아파트가 오래 돼서 한계에 왔다고 했다.

관리소 관계자는 "이런 경우는 처음이다. 아파트 95%가 터져서 감당이 안 된다"면서 "지금도 하고 있지만 월요일 사람들이 출근하면 본격적인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답변했다.

한편, 해당 아파트는 지난 1989년 건축됐으며, 664세대가 입주하고 있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