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옥천군,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3명 최종 선정

최우수 학예연구사 강병숙, 우수 박양미·이혜란 주무관

  • 웹출고시간2021.01.07 13:16:28
  • 최종수정2021.01.07 13:16:28

강병숙, 박양미, 이혜란 주무관

[충북일보] 옥천군은 '2020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3명을 최종 선발했다.

군은 각 부서에서 추천한 적극행정 사례 10건을 대상으로 1차 실적검증 , 2차 국·실·과·소장이 평가하는 사전심사, 3차 현장 발표 및 인사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최종 3명을 선발(최우수 1명, 우수 2명)했다.

심의결과 '최우수'는 초기 건축형태 증명의 어려움에도 옥천 이지당을 '서당'분야에서는 국내 처음이자 군내 두 번째 보물 지정에 기여한 강병숙 주무관(학예연구사)이 선정됐다.

'우수'는 향수OK카드 발급을 추진하여 가입자수 1만명 돌파 등 가맹점과 소비자의 만족도를 동시에 제고하고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박양미 주무관(행정6급)이 선정되었다.

또한 관련 규정 및 절차가 존재하지 않는 상황에서 행정심판과 행정소송 등의 어려움에도 철저한 사전조사와 완벽한 대응으로 옥천공공하수처리장에 설치된 분리막을 타사 제품으로 교체에 성공한 이혜란 주무관(행정7급)'우수 공무원으로 선정되었다.

선발된 3명은 성과급 최고 등급과 특별휴가 등 인사 상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군은 상반기에 4명을 선발한 데 이어 이번 선발을 통해 공직사회내 적극행정 문화를 더욱 확산시킨다는 방침이다.

옥천군 관계자는 "코로나19 등 위기상황 속에서도 각자의 자리에서 적극행정을 추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으며, 2021년에도 소극행정을 타파하고 급변하는 행정수요에 맞추어 군민 지향적인 적극행정 문화가 조성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옥천 / 손근방기자
배너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