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영동군, 2021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비대면 온라인 교육 실시

코로나19 확산방지와 군민 안전 고려, 위기 속 '부자 농촌' 만들기

  • 웹출고시간2021.01.06 10:18:38
  • 최종수정2021.01.06 10:18:38

영동군농업기술센터 직원이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비대면 온라인으로 하고 있다.

ⓒ 영동군
[충북일보] 영동군이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통해 코로나19 등으로 인한 농촌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부자 농촌을 만들기 위한 농업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농업인의 새해 영농계획 수립과 지역특화작목에 대한 품목별 핵심 영농기술의 신속한 보급을 통한 농업인의 소득증대와 경쟁력 향상에 중점을 두고 실시된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1월 6일 토양반 교육을 시작으로 포도, 사과, 블루베리, 자두, 감, 복숭아, 고추, 수박, 고구마, 인삼, GAP, 친환경농업 등의 교육을 진행한다.

특히, 지난해와 다르게 코로나19 시대에 대응하여 전 과정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일정표에 따라 유튜브 실시간 방송(공개강좌)으로 진행되며, 해당 교육일에 교육 수강을 못한 영농인을 위해 녹화영상을 영동군농업기술센터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하여 추가 수강도 가능하게 할 예정이다.

군은 처음으로 시도되는 온라인 교육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각 마을 이장을 통하여 교육 일정을 공지하고 감고을소식지, 농촌지도정보지, 홈페이지 등의 다양한 홍보매체와 SMS 메시지를 활용한 적극적인 홍보를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교육성과를 높일 수 있도록 자체 집필 제작한 단행본을 기본교재로 활용하며, 교육교재를 비대면으로 전달하기 위해 사전접수를 완료한 인원을 대상으로 우편 발송한다.

모든 교육은 오후 1시 30분부터 시작해 4시간 정도 진행되며, 교육 일정을 참고하여 수강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온라인 교육을 핸드폰으로 수강할 시 데이터 요금이 과다하게 부과될 수 있으므로, WiFi 환경에서 접속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다.

자세한 교육 일정은 영동군농업기술센터 인력개발팀(043-740-5522)으로 문의하거나 군 홈페이지(http://www.yd21.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이정서 인력개발팀장은 "고령농가의 비율이 높아 온라인 교육 진행에 어려움이 많다"며 "집합교육이 가능한 시기에 품목별 상설교육을 개설해 IT취약계층 및 고령농업인의 교육 공백이 최소화될 수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한편, 영동군은 자체 인력자원을 활용한 온라인 영농교육 등 코로나19시대 맞춤형 영농지도사업으로 영농기술 보급과 지역 농업인의 역량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영동 / 손근방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