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중산고, 서울대 수시합격자 4명 배출

세광고·충주고 각 6명·청원고 5명 합격
ONE-STOP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대학진학 우수성과 거둬

  • 웹출고시간2020.12.30 15:22:00
  • 최종수정2020.12.30 15:22:00
ⓒ 충주중산고등학교 홈페이지
[충북일보] 충주 중산고가 2021학년도 대학입시에서 우수한 진학 실적을 거두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중산고에 따르면 이 학교는 지난 24일 서울대학교가 발표한 대입수시전형에서 4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이는 서울대 합격자수 전국 TOP 80에 포함되는 것으로 충북지역에서도 최상위의 실적을 거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도내에서는 세광고와 충주고가 각각 6명, 청원고가 5명의 서울대 수시합격자를 배출했다.

세광고와 충주고 3학년이 9개 학급, 청원고가 8개 학급, 충주 중산고가 7개 학급인 점을 고려하면 학생수 대비 모두 비슷한 진학실적을 거둔 것으로 볼 수 있다.

청주 서원고와 운호고, 대성고, 교원대부고, 충주 예성여고가 각각 3명, 금천고·양청고·옥천고·청석고·충북과학고가 각각 2명이다.

중산고는 학교에서 준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학생들이 열심히 따라가기만 하면 대학진학까지 모든 것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one-stop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학생선택형 교육과정과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수업, 창의적 체험활동은 물론 생활기록부컨설팅, 자기소개서특강, 진로독서활동, 교과별 주제탐구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특색 있게 운영한다.

중산고는 올해도 서울대를 비롯한 주요대학과 육사, 해사, 포스텍 등에도 합격자를 배출했다.

중산고 양승필 3학년 부장교사는 "올해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에서도 3학년 학생들은 등교수업을 최대한 늘리면서 학생들이 참여한 다"며 "교사들이 학생들의 다양한 활동을 꼼꼼하게 생활기록부에 기록하는 등 학생 개인별 맞춤형 입시지도를 통해 좋은 실적을 거둘 수 있었다"고 말했다. / 이종억기자 eok527@daum.net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